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다반사

술안주, 술안주 추천


맛있는 술안주로 술자리를 더욱 기분좋게!


오늘은 제가 먹는걸 좋아하기도하고 맛있는 안주거리를 몇가지 선정해봤습니다~

설연휴끝나고 벌써 배가 나와있어 감당하기는 조금어렵지만
요즘 자꾸 식욕이 늘어가는것같은 느낌이 ㅠㅠ


개인적으로는 술마시는것도 중요하지만 적당한 안주빨(?)이 동반된다면
술도 좀 덜취하게되는것같고 분위기좋은 술자리를 만들어갈수있지않나 하는생각도
가져보네요^^;;


뜨끈한 국물요리


요즘같이 추운날씨엔 역시나 얼큰하고 가슴속까지 따뜻해지는 국물요리를
빼놓을수 없을듯합니다

퇴근후에 동료들과 그냥 헤어지기는 아쉬워 한잔하러 갈때
주로 찾을수있는 메뉴라고도 할수가 있겠네요~


국물요리의 장점이라면 역시나 든든하게 속을 채워줄수있는 푸짐함과 술을 부르는 단짝 친구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습니다

어울리는 술은 소주,막걸리 등이 되겠네요^^ 

 

과메기


요즘같이 추운날씨엔 제철안주 과메기가 되겠습니다^^

저도 어렸을땐 어르신들께서 하도 맛있게 드시길래 몇번 도전을 해봤지만 결국엔 못먹었던 기억이;; 이상하게 요즘은 없어서 못먹을정도로 귀한 별미가 되었네요 ㅎ

갖은채소와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그맛은 개인적으로
소주안주로 가장 좋아하는 안주입니다


어울리는술은 역시나 소주가 되겠네요~


 

파전, 모듬전


비오는날 막걸리가 생각나듯 막걸리가 생각나면
자동적으로 생각나는 파전 되겠습니다^^

그외에도 각종 전종류들이 많은데 자극적이기보다는 부드럽고
담백하고 고소한맛이 꼭 안주라고 하기보다는
남녀노소 누구라도 부담없이 먹을수있는 먹거리라고도 할수있겠네요


집에서도 재료만있다면 간단하게 해먹을수있다는 장점도 가지고있는듯합니다

역시나 어울리는 안주는 막걸리, 맥주 등이 되겠네요^^


과일안주


간단하게 맥주한잔이나 후식용으로 손색이없는 안주라고도 할수가있겠네요~

무엇보다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를 하고계신분이라면
유독 많이들 찾지않나 모르겠습니다


다른안주들보다 자극적이지 않기때문에 과음을 피하기에는
가장 좋은 안주인듯 싶네요


역시나 중요한건 제철과일이 가장 좋은 과일안주가 되겠으며
어울리는 술은 양주,맥주 칵테일 등이 되겠습니다^^


삼겹살


유독 직화구이를 좋아하는 한국인들 특성상 가장 많이들
드시고 계시지않나 모르겠습니다

배고픈마음에 익지도않은 고기를 애써 다익었다고
최면을 걸어가며 허겁지겁 주워먹었던 예전기억마저도 떠오르는것 같군요 ㅎㅎ


자극적이면서 다이어트 공공의적이라고도 할수있으므로
운동하고계신분이라면 틈틈히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더불어 술을 부르는 안주거리의 대명사이기도하니 과음또한 조심해야할듯 하네요

어울리는 술은 소주, 와인 등이 되겠습니다^^

'『 일상 』 >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읽는습관, 효율적인 독서방법  (29) 2012.02.08
불법 다단계 피해사례  (32) 2012.01.30
숙면, 숙면취하는 방법  (27) 2012.01.25
설날 덕담한마디 추천  (20) 2012.01.20
피곤함을 방지하는 습관  (23) 201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