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로 생각해보기

오늘은 그냥...... 뭐 혼자 이런저런 잡생각이 많이들어서 나름대로 생각나는부분에대해 한번 적어볼까합니다
뭐 거창하거나 대단한건아니고 그저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던게 바로이 반대로 생각해보기 라는것이었지요

원리는 제목그대로 굉장히 단순합니다

무슨일이일어났거나 난관에부딪혔을경우 예를하나 들어보자면 휴일을 맞이해 주중에계획해두었던
맛집을 찾아가려고하는순간 갑작스럽게 내리는 장대비 때문에 고민하는경우 뭐 이런식이지요


이럴때 대부분 사람들은 " 갑자기 비가오고그래... 귀찮은데 그냥 근처에서먹고 다음에 가지뭐 "
이런식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는것같습니다
필자역시나 뭐 마찬가지라고볼수있지요 아무리 찾아가고싶은 맛집이라고할지라도 굳이 비까지맞아가며
가기엔 좀 지지리 궁상떠는건아닐런지 하는생각들 때문이라고해도 과언이아닐듯....뭐 그렇습니다 ㅋ


요런상황이 생긴다면 그저 쿨하게 다음에 먹지뭐~! 하며 별생각없이 지내는분들도 많이계시겠지만
필자같은경우는 워낙 소심한성격이라 혼자 고민을좀 많이하는편입니다
" 아 어떡하지?? 그냥 갈까 말까?? " 이런고민만좀 안해봐도 쓸데없이 시간보내는일은없을텐데
이건혼자서 뭐하는건지참 어떨땐 한심해보일때도 있습니다 (정신차리자!!!)


여하튼 이런저런생각을하다보니 나름대로 반대로한번 생각해봤을땐 상황이 어떨까??
라는 의문점이 들었고 결과를 도출해보니 생각보다 나쁘지않은상황이란걸 알게되더군요


주중에 계획했던 맛집은 소문이날정도인만큼 당연히 손님도 많을것이고
거기에 플러스 모든사람들이 휴식을보내는시간 주말이라는점을 감안했을때 오히려 이런날 찾아가는게
기다리는시간도 없을것이고 음식을먹다가 밖에 줄서서있는사람들을보며
괜히 안쓰러워지는 마음도 없기때문에 여유롭게 식사를 할수있는 장점이 있다는것입니다


예전....이라고 하기도좀 그렇고 대략 2~3주정도 전쯤에 재테크와 성공에관한 특별강의를 한번 들었던적이있습니다
그때 강연을하셨던분께서 여러가지 좋은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다른건 사실 잘모르겠고
의미심장한 한마디가 뇌리를 스쳤던게 갑자기 기억에 나는군요
그말인즉슨 열심히는 누구나 할수있지만 성공을하려면 반드시 창조적인사람이 되어야한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역시나 굉장히 단순하게 들리기도했고 사실 이정도의말은 
" 에이 저런말은 누구라도 다할수있는거지.... "  라고 생각을해봤지만
자세한 내막을 들여다보니 그게 또 아니더군요.. 역시나 괜히혼자앞서가다가 또 이런낭패를 ㅠㅠ


여튼 바로 이 " 창조적인사람 " 이란 어떤 일을 시작했거나 예를들어 사업을 시작했을경우
무언가 새로운 아이템을 구상해서 누군가가 시도해보지않았지만 성공할수있을것같은걸로 시작 하게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게 정말 대박이날수있는 블루오션인지에대한 여부는 처음부터 판단을 할수가 없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리스크를 안고갈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때 비로소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 아!! 역시나 이래서... 이런위험요소들이 두려워 사람들은 시도를 잘안하고있는것이구나.... " 라는 것이지요

전부다 그런건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의생활을 그리 썩 마음에 안들어하며
" 아 진짜 낼회사때려치울까.... " " 정답은 역시 로또뿐인가.... " 하는 생각들을하며
무언가 아이템을 구상해서 사업을 시작해보겠다는 생각은 많이가지고 있기는합니다만
정작 실천을 하지않고 개인적으로는 " 난지금 일단 아이템을 구상중이야!! 절대 꿈을 접지않았어!! " 라며
자기합리화를 시키고있지는 않을려나 모르겠습니다


한가지 예를 더 들어보자면 주부님들이나 딱히 고정적으로 하고있는 직업이 없으신분들께선
인력사무실같은곳을 찾아가서 일을하고 하루일당을 챙겨가곤 하지요


그중에서 그 인력사무실 소장같은경우 오늘 구직자에게 일거리를 제공해주고 일정의 수수료를 챙겨받습니다
저같은경우도 예전에 6만원을받아서 6천원을 수수료로냈던기억이 있군요^^

여튼 일을하러 나가기보단 조금만 생각을 바꾸어 자기가 직접전화도 해주고
내가 일하러가는게아니라 수수료를 받는 사람의 입장이되어보는건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오늘하루 10명을 내보냈다면 자신은 그저 전화몇통만해주고 남들 하루일당을 챙길수도있을것이며
더많은 인원을 내보냈을땐 훨씬더많은 이득이 생길수도있을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바로 그렇게 할수는없고 일을했다가 어느정도 인맥도 쌓이고 하는 과정을 겪어야 가능하겠지만
매번 같은 일만 반복하기보단 한번쯤은 이렇게 반대로 생각해보면 좀더 좋아지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보다 훨씬 더 나은생활을 원하는건 누구라도 마찬가지일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점이나 고민을 해야하는상황에서
혹시 자기자신만의 합리화로 유리한쪽으로만 생각하고 계시진 않으신지요??


무언가 판단을 해야하고 또 선택을해야하는상황은 일상속에서 언제라도 찾아오는것같습니다
그치만 정말 판단하기도힘들고 생각들이 떠오르지않을경우 한번쯤은
오히려 정반대로 생각해보는건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100% 보장이된다는건아니지만 가끔 의외의 결과를 얻을수도 있지않나싶기도하며
매번 정석대로만 했다면 의외의것을 보지못하고 넘어가기때문에
발전이 좀 더딘건 아닌가 하는 생각또 들었던것 같네요...




이래저래 오늘은 그냥 좀 떠오르는대로 헛소리를한것같아 웬지 좀 찜찜하기도하고 뭐 여튼 그렇습니다^^
즐거운하루보내시길~!




'『 일상 』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대로 생각해보기  (7) 2012.07.01
일상의 재발견 나는 필요한사람일까??  (6) 2012.03.17
리더쉽, 리더의 마음  (24) 2012.02.02
정리정돈하는 습관  (31) 2012.02.01
의심한다는것  (24) 2012.01.13
겉모습만을 판단? 내면을 바라보자  (30) 2012.01.11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osej.tistory.com BlogIcon 어세즈 2012.07.01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신의 이득 외의 것은 언제나 떠올리기 어렵죠.ㅎㅎ
    결국 여러 번의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

  2. Favicon of https://ajatrend.tistory.com BlogIcon by아자 2012.07.02 0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인력 사무소 이야기가..
    의외로 피부에 와닿네요 ㅎㅎ
    일미님 생각의 날이 있으신듯 합니다 ㅎㅎ

  3. Favicon of https://feeltone1.tistory.com BlogIcon 신선함! 2012.07.02 0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너무 잘보고 갈께요..!!
    새로운 한 주의 시작 활기차게 시작해보세요..!!

  4. Favicon of https://hansik07.tistory.com BlogIcon Hansik's Drink 2012.07.02 0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너무 잘보고 갈께요~ㅎㅎ
    7월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만큼..
    늘 행복하고 좋은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5. Favicon of https://psyatreion.tistory.com BlogIcon 온화수 2012.07.02 0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 방문합니다. ㅎㅎ
    블로그에 형식적인 글을 쓰라는 법은 없는 것 같아요.
    뭐. 자기 이야기, 생각을 쓰면 되니까. ㅎㅎ
    나름 개성이 있는 글이에요.

  6.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2.07.02 1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때로는 다른 사람의 시각이 답이 될 수도 있더라구요

  7. Favicon of http://happymake.tistory.com BlogIcon 행복제작소 2012.07.02 15: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대로 생각하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삶이란 정해진 길도 정답도 없거든요..
    막다른 골목길이 하나뿐인 통로가 될 수도 있기에
    늘 열심히 살아가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