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RV307 P/N 113-A62801-106 BIOS 델(DELL) 컴퓨터 에러메세지!!!


오늘도 아침에 출근해서 가장먼저 컴퓨터를 켜고 잠시 쉬다가
인터넷이나 할겸 자리에 앉았지만 두둥!!!!


컴퓨터가 켜지질 않습니다;;;;

RV307 P/N 113-A62801-106 BIOS <- 요메세지만 계속될뿐이었지요 ㅡㅡ;;


(포토샵으로 대충했지만 거의 비슷하다고보시면 됨!!!)

바로 위화면과같은 상태가 되면서 컴퓨터가 꿈쩍도하지않는겁니다

나참...................;;;;;


처음에는 그저 대수롭지않게 넘겼지요~

4천만 대한민국 국민적 컴퓨터 수리방법인 껏다켜보기!!

뭐 어련히 껏다가 켜면 언젠간 켜지겠지 하며 껏다켰다를 반복해보았지만
여전히 위화면과같은 상태만 반복될뿐이었습니다


급기야는 업무시간이 시작이되고 그때쯤에야 컴퓨터본체를 열어봤던것 같습니다


헌데.....................

열어보면 뭐합니까!! 평소에 컴퓨터에관한 지식이 거의 제로인
저에게있어 정말 이런상황은 난감하기만 했습니다 ㅠㅠ


결국에는 저의 윗사람에게 이사실을 알렸지만 그분도 어떤상태인지는
잘모르는 눈치여서 얼른 A/S부터 부르려고 생각을해봤지만 그또한 컴퓨터가
워낙 오래되나서 당장 부를데가 없는 정말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ㅇ_ㅇ;;;


엎친데 덮친격으로 아침에 급하게 처리해야할일이있었지만 그또한
계속 미뤄두었고 결국에는 전화가 빗발치게 오기시작합니다!!

으아!!!!!!!!!!!!!! 어떡하지?!?!?!?!?!?!?!?!


어쩔수없이 현재 컴퓨터A/S를 하고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봅니다

저의상황을 알렸더니 하는말...

" 글쎄.... 설명만들어서는 잘모르겠는데 직접봐야할것같아... 
그리고 나 출장나가봐야하는데;;;; 다음에 봐줄게 미안^^;;; "


이넘아 다음에 나죽고난후에 고쳐주면 다필요없거든!!!
하고 속으로 외치며 또한번 좌절을 했지요 ㅠㅠ


결국에는!!!! 어쩔수없이 만인의 지식인센터 네이버 지식인님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뇌리를 스쳐지나갔고
비어있는 옆자리에가서 부랴부랴 검색을 했습니다


RV307 P/N 113-A62801-106 BIOS 검색을 누르는순간



딱 2개나옵니다 그중에 하나는 영어문서라 패스하고 지식인을 클릭해보는순간
저와똑같은 상황을 겪었던 분이 한분계시네요
거기다 답변주신분이 별신!!!!! 하지만;;;


답변은 그리 저에게 도움이되지않았습니다 ㅠㅠ

이분말씀인즉슨 컴퓨터를 열어보고 청소하고 메인보드 세팅을 다시해봐라~
하는 내용이 전부였지요


하지만 중요한정보는 하나얻었습니다
 
제컴퓨터가 델컴퓨터라는 사실을 입사한지 1년이되어서야 알아냈다는것이지요!



즉 이런오류는 특정 다른컴퓨터가아닌 델컴퓨터에게서만 일어나는
증상이라는것이지요~

혹시 델컴퓨터사용하시는분이계시다면
이런증상 한번겪게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ㅇ_ㅇ;;



다시 상황으로 돌아와서 이제 시간이 10시 반을 가리키네요

컴퓨터와 씨름한지 벌써 1시간 반째.... 이번엔 평소에 컴퓨터에
박식한친구에게 마지막 희망을 걸고 또한번 전화를 해봅니다


" 그거?? 뭔가 컴퓨터에 접촉이 잘안되서 인식을 못하는거같은데
램카드나 그래픽카드를 뺏다가 다시끼워봐~ "


" 아 그래??? 그래픽카드는 어떻게생겼고 메모리카드는 어떻게생긴건데??? ㅇ_ㅇ;;;;"

" 니 나이가몇살인데 그것도모르니??? ㅡㅡ;;; 컴퓨터모니터잭하고 
바로연결되는 부품이하나있을텐데 그게 그래픽카드고 그 뒤쪽으로
네모반듯하게 긴모양으로 생긴게 메모리카드니까 한번 뺏다가 다시 끼워봐~! "


그래도 친구라고 친절하게 가르쳐줍니다 부랴부랴 컴퓨터본체내부에
그래픽카드와 메모리카드를 찾아내어 뺏다가 다시끼워봅니다


다시끼우고 컴퓨터를 부팅하는순간~!

이게웬일?? 어랏 켜진다...? 켜진다!!!!!!!!!!!!!!!!!!!

신기하기도하고 한편으로 친구에게 너무나 고마웠습니다 ㅡㅜ;;;;

부랴부랴 정리하고 업무를 시작하니 역시나 산더미처럼 일거리가 쌓여있네요 ㅠㅠ
후딱처리하고나니 마음도 개운하고 그러다 혼자 가만히 생각을 해봤지요


평소에 컴퓨터에대한 지식이 너무나도없는 제자신이 부끄러워지는순간이었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운문제도아니었고 알았다면 금방 해결할수있었지만
몰랐기에 이토록 혼자 고생을하지않았나 싶습니다


이래서 사람은 평생 배우는동물이라는말이 헛말이 아닌것 같네요 


물론 제가 했던방법대로 했다고해서 전부다 수리가되진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야 검색을해보니 다양한형태로 저런메세지가 뜰수있다고 한다는점을
뒤늦게 알아차렸지요~ (자료가너무없어서 구글웹문서 번역기돌려서 알아냈다는;;)


이웃님들이나 혹시 이글을 보게되신분들이라면
평소 컴퓨터관리에좀 신경을 써두셔야 할듯합니다

갑자기 이런상황생기면 정말 난감하다는걸 오늘에야 알았네요-_-;;;


전사실 아침에 컴퓨터가 안켜질때 디도스공격이라도 받은건아닌가하는
황당한 상상도한거같네요 ㅋㅋㅋㅋ (부끄럽습니다 ㅇ_ㅇ;;)



날씨가 여전히 많이 쌀쌀하네요 여러분들 감기조심하시길!!^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