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문화상품권 어디서 쓸수있을까??


얼마전 이벤트로 받은 문화상품권!
평소 보고싶었던 책한권사고나니 남아있는 문화상품권이 보였네요 ㅎㅎ

그러다 문득 이거 어디 다른데도 쓸데가없나 문득 생각이들어서
오늘은 문화상품권 사용처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문화상품권이라길래 전국 어디에서든지 다양하게 쓸수있는데가
무궁무진할줄알고 거의 현금과 비슷한개념으로 생각을했지만
알아보고난후에는 쬐끔 실망을 했었다는 ㅠ


분명히 사용할데는 많지만 제한적인 부분이 더많았던것같습니다

얼마전 대형마트에 들어가서 필요한물품을 사고난후에
전 당연히 문화상품권을 받아줄줄 알고 내밀었건만 안된다는 점원의 말을 듣고
부랴부랴 현금을 찾으며 진땀을 흘렸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역시나 알아보고 행동을 해야했지만 저의 생각이 짧았던듯 합니다

그럼 사용처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온라인

들어가기에앞서 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기위해 컬처랜드로 이동해봤습니다
예상대로 사용처들이 많이 나와있더군요

컬처랜드 바로가기 ->
http://www.cultureland.co.kr


컬처랜드 초기화면입니다!

저기 상단에 보이는부부으로 커서를 옮기면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저부분 중에 바로밑에있는 사용처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요~


온라인사용처가 나옵니다

주목해야할점은 문화상품권이라고해서 전부다 같은 종류가 아닌
4가지가 존재하는걸 알수가 있네요


가장 위에있는게 일반적인 문화상품권이고
쇼핑문화상품권은 액수가 3만원권 5만원권으로 쇼핑을 목적으로하는
상품권인듯 싶습니다


모바일문화상품권은 gs25와 패밀리마트 두종류가 판매가 되고있네요
기프티콘과 비슷한개념으로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되고있는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문화상품권은 카드식 상품으로
지원하는 게임이 몇가지 되는듯합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초등학생들이 많이 애용하는 삼품권인듯 싶네요 ㅎㅎㅎ;;



온라인에서 사용할수있는 가맹점들이네요~
참고하셔서 꼭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사용하시려면 컬처랜드에 회원가입하시고 충전을하신후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마켓같은경우는 컬처랜드 사이트에서 지마켓 배너를 클릭해이동하시면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실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사용처안내에서 이번엔 오프라인으로 이동해주시면 다음과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가 표시해둔 저 네모박스안에 있는게 가맹점들이니 오프라인상에서는
방문해 물품을 구매하신후 문화상품권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네요


결제금액의 80%이상이면 현금으로
돌려받을수있으니 잔돈도 꼭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 아 참고로 문화상품권 스크래치가 벗겨지면 
   온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꼭 알아두셔야 겠네요^^



이상으로 문화상품권 사용하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