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S.S Checker KISA 어플 사용하기


핸드폰을 사용하다 제가 주로사용하는 어플을 하나 소개해볼까합니다

나온지는 좀되었는데 많이들 사용하시고 계실듯 하네요~



바로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무료배포하고있는 스마트폰 보안점검앱이 되겠습니다





일단 초기화면에서 바로 가장 크게보이는 보안점검을 눌러
안전하게 검사해주세요~


그리고 이거 사용하시다보면 업데이트창이 자꾸떠서 불편하다고 하시는분이
종종 계시는데
저기 위에보이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자동업데이트를
설정해주시면 문제점이 헤결됩니다!


 


검사하는 화면이 흡사 알약과 비슷한것같았다는 ㅋㅋ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않으니 금방 검사를 끝냅니다



제핸드폰을 검사한건데 다행히도 악성코드나 문제점이 발견되지가 않았네요~

만약에 발견되었다면 악성코드로 보고된 앱으로 활성화가되니
해당되는 어플이있다면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검사를 마치면 악성코드로 보고된앱과 백신앱 개인정보저장앱등이 있는데
주로 위에 두가지가 많이 사용되고있지요


한마디로말해 악성코드앱은 지워주시고
백신앱으로한번더 검사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날씨가 정말 너무 추워져서 어디 움직이기도 귀찮아지는 하루였던것같네요

이웃님들 감기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