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서울버스 어플사용


버스 도착알림 노선정보 쉽게알아보기


참 희안하게 버스는 기다리면 온다지만 내가기다리는 버스는
왜이렇게 안오는지 야속할때가 많은것같습니다 ㅎ


게다가 요즘같이 추운날씨에는 밖에서 기다리는 1분1초가
더욱 길게느껴지는것 같다는;;;

그래서 오늘은 그런 기다리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줄수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버스어플리케이션 " 서울버스 " 에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울버스 어플은 안드로이드 -> 마켓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노선정보


타고자하는 버스 번호를 알고계시다면 위화면처럼
노선번호란을 이동해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해주시면 간단한 노선정보와 노선운행구간정보 및
이버스가 다니는 전구간을 알수가 있겠습니다



위화면처럼 현재 진행되고있는 상황을 미리알수가 있지요 ㅎ

자신이 현재있는위치에서 대략적으로 계산해본다면
조금더 빠르게 이용하실수가 있는듯 합니다



도착시간 미리알기


이번에는 현재 내가서있는기준에서 언제 정확히 버스가 오는지 알고싶을때
사용할수가 있겠습니다


쉽게말해서 그 버스정류장에보면 모니터화면이 있으면서 언제 도착하는지
미리 알려주는 시스템을 핸드폰화면으로 볼수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합니다


사용하기위해선 정류장번호를 알아야하는데
정류장번호는 정류장에 친절히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정류소번호 20004를 입력해보니 정류소이름과 도착정보가 확인이 되는군요
한번만 이용하실때엔 상관없지만 출퇴근이나 자주이용하는 노선이라면
즐겨찾기해두어서 이용할때마다 보면 좀 편리하겠습니다


위화면처럼 별표 즐겨찾기를 꾸욱 눌러줍니다!



맨처음 즐겨찾기란으로 이동해보시면 방금전 추가한
보라매공원 노선정보가 추가되어있네요

앞으로는 저부분을 눌러주시면 현재 버스상황에대해 편하게 알수가 있겠습니다



150번을 타려했다면 현재기준으로 2분 30초 가량 남았네요 ㅋ

제가 이용해본결과 핸드폰기준으로 시간이 더 빠른듯합니다

실제로는 30초~1분정도 더 늦게 오는것같은데
뭐 동네마다 틀리니 자주 이용하신다면 실험한번 해보시면 좋을듯 ㅎ



이상으로 버스어플 서울버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