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토개발, 도시계획 』/부동산정보

부동산 시가화예정용지에 주목..!!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건 시가화예정용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
용도지역상으로 봤을때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는데

바로 도시지역과, 관리지역(비도시지역)으로 나눌수가 있겠는데요

도시지역이란 주거지역, 상업지역, 공업지역, 녹지지역, 으로 나눌수가 있겠습니다

이러한 도시지역을 시가화용지라고 하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점은 바로 관리지역(비도시지역)
농림지역 자연환경보전지역등 을 중심으로


시가화예정용지로 지정을 하게되는데요 시가화예정용지
(도시지역 주거,상업,공업)으로 지정이 되게되면


앞으로 개발의 가능성이 높다는것을 의미할수 있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실경우 저렴한가격에 사서 땅값이 오른후에 파시는경우가
가장 많으실것입니다


이러한 시가화예정용지에 한번쯤은 주목해서 관심있게본다면
좋은 투자를 할수 있지않을까하는


저의 생각입니다




<관련기사>
의정부시, 2020 의정부도시기본계획 변경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20일 대학병원과 캠퍼스 등 대단위 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2020 도시기본계획’을 일부 변경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2020 의정부도시기본계획 변경안’ 승인을 경기도에 신청할 계획이다.

변경안에는 주한미군 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 변경과 추동·직동근린공원 시가화 예정용지 확보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시는 ‘2020 의정부도시기본계획’이 2008년 5월 승인된 이후 각종 개발수요가 발생하면서 변화된 도시여건을 반영하기 위해 도시기본계획을 변경키로 했다.

시는 지난 7월 행안부로부터 승인된 주한미군 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에 대학병원과 캠퍼스를 건립하는 용도지역변경 등을 추가했다.

현재 을지대학은 총 5092억원을 투입, 미군 반환기지인 캠프 에세이욘 11만6000㎡에 대학 병원과 캠퍼스를 건립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시는 토지이용계획에 시가화 예정용지로 추동·직동근린공원 면적의 20% 이하를 추가하기로 했다.

시는 도시기본계획 변경 승인 신청에 앞선 오는 10월 주민 공청회를 개최하고 시의회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1월 도시기본계획 변경이 승인되면 대학 병원과 캠퍼스 건립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추동·직동근린공원을 조속히 추진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시공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아주경제 뉴스

<본 이미지는 관련뉴스와는 무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