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충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 알아보기


충주공용버스터미널 둘러보기!!


주말이라 오래간만에 집에다녀왔네요 ㅎ

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있어 시간표와 요금표를 좀 미리 알아볼수있으면 좋을것같아
오늘은 충주시외버스터미널 각 행선지별 시간표와 요금표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표 알아보기


돌아오는길에 표끊는곳 매표소뒤에서서 찍어봤습니다

위에보이는건 가장 먼저 경기도방면이네요

인천과 수원 그리고 이천쪽으로는 이동하는 인구가 많은탓에 거의 30분에서~1시간 간격으로
배차간격이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할듯 합니다

조금 작게보여서 시간표가 안보일수있으니 클릭해서 보시면 잘보여요 



다음은 충청도방면 그리고 구석에 전라도방면이네요

가장 많은 승객이 있는건 역시나 청주쪽입니다 직행과 직통 두가지종류가있는데
요거 차이점 혹시알고계신가요??ㅎ


모르시는분들이 좀 계실거같아 몇자적어봅니다


우선 직행 시간표대를 관찰해보면 뭔가 특이한게 발견되지요 바로 5~10분단위로 끊는게아닌
22분 39분 뭐이런식으로 1분단위로 끊어져있는걸 확인하실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끊어져있는이유는 바로 직전에 어딘가에서 들렸다가 온후에
바로 출발한다는걸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최종적으로 청주를 가기전 근처에 또다른 경유지가있어 중간중간 멈춘다는것이지요

이와는 반대로 직통버스는 어딘가에 거치질않고 바로 청주로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청주로 바로가실생각이라면 직행보다는 직통을 타는게 훨씬 빨리 도착할수가 있겠네요^^

참고하시길~!



세번째로는 강원도, 경상도방면인데 요거 촬영할때 손이 흔들리는바람에 화질이좀 구리네요 ㅠㅠ
확인이잘 안되신다면 아래 충주시외버스터미널 사이트에 방문해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충주시외버스터미널 사이트 [바로가기]

주로 원주쪽이나 점촌 구미, 대구쪽으로 차가 많이있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서울행버스가 있는데 요건 동서울터미널(강변역)으로 가는 버스와
강남(센트럴시티) 로가는 2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을 올려놓긴했지만 서울가실분들이라면 굳이 확인을 안하셔도 되는게
거의 20분~30분마다 한대씩 운행하더라구요;; 

역시나 평일보다는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금표, 터미널 둘러보기!


매표소 구석쯤 안내판옆을 살펴보니 요금표목록이 있었네요 ㅋ
행선지별로 요금이 나와있어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혹시 학생이라면 할인을 받을수있는데 학생증이 꼭필요합니다!
학생증이없으면 할인이 안될수도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돌아서서 한컷찍어봤습니다
주말이라그런지 사람이 꽤 많더라구요 ^^;;;

매표소를 중심으로 주변에 음식점과 매점 오락실도있어 편의시설은 잘되있는것같네요

혹시 버스기다리는시간이 길경우에는 2층에 쇼핑센터가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는것도 좋습니다
가끔 시식코너를 들러서 시식하는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ㅋ

 


버스시간이 거의다되서 정류소를 나와 한컷 찍어봤습니다

버스가 미리 도착해있기보다는 출발하기 한 5분전정도에 해당버스가 들어오는것같아
굳이 밖에서는 기다릴필요가 없을듯하네요 ㅎㅎ


이상으로 충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요금 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