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기프티콘, 기프티콘 사용법/선물하기


기프티콘을 활용한 선물보내기!


요즘은 각종 이벤트나 여러가지 행사에서 기프티콘을 많이 증정하고있는듯해
더욱 사용하는사람이 많아진듯합니다

저도 사실 처음엔 기프티콘이라는게 뭔지 잘몰랐다가 아는사람의 설명을 듣고서야 
개념을 알게되었지요


※기프티콘이란?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바코드 형태의 온라인 선물 쿠폰을 말한다. 이를 이용하여 선물을 구입한 사람이 기프티콘을 보내주면 받은 사람은 매장에서 실제 상품으로 바꿀 수 있다.
- 출처 네이버 -

한마디로 아는사람이나 선물을 주고자하는사람에게 휴대폰 바코드식으로된 문자
전송해주면 그 바코드로 해당상품을 교환할수있다는 아주 간단한 원리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 

그러다가 문득 요런 기프티콘도 선물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상대방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하는방법에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사이트 둘러보기


초기화면입니다!!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군요
저기 제가 표시해둔부분을 주로사용하는것같으니 표시해두었습니다

기프티콘 사이트 ☞ [바로가기]



선물가게를 클릭해보니 가장 많이들 이용하시는상품들이 먼저 소개가 되는듯합니다
간간히 세일하는상품들도 있으니 기프티콘 잘만이용한다면 싸게 구입할수도 있겠네요^^;;

예를 들어서 굳이 상품을 선물하려는의도가 아니더라도 세일하는상품을 내번호로 찍어서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수도있다는 약간의 꼼수(?) 가 될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밑으로는 상대방의 상황에 맞춤상품들도 준비해놨네요 요것도 참고하시길~!


상대방에게 선물하기

상품을 하나 구매해보려 뒤적거리다가 브랜드샵으로 이동해봤습니다~

요창은 주로 프랜차이즈 상품이 소개가 되는듯하네요 화면에서는 커피종류만 보이지만
밑으로 다른메뉴가 의외로 많이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네요!


직접 구매하는걸 보여드리기위해 스타벅스커피한잔을 신청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로고를 클릭!!



오호라~! 예상했던데로 메뉴가 엄청 많군요

고민고민끝에 저렴한 라떼로 선택해봤습니다
실제매장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별로 차이가없는게 좀 아쉽더라는;;



상품에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다른건 그저 일반적인 내용이고 자세히 봐야할건 저기 유의사항!! 전국에있는
스타벅스매장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예외로 사용이 불가능한 매장을 표시해주는군요 

즉  저기표시된매장을 제외하고는 다른매장 전부 교환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선물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연락처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발신번호와 수신번호 모두를 입력해주셔야하는데 흥미로운건 한번에 여러사람에게
보낼수있는 기능도 있군요


보내고자하는 번호를 모두 입력해주시고~


밑으로 내려가시면 보내는제목과 메세지를 입력하실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바코드와동시에 출력이되는메세지이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는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결제금액과 결제수단이 나오는군요
저기서 결제하고자하는 방법을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결제를 해주시면 끝!!


핸드폰으로 요런 문자가 왔다면 성공입니다

이제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해서 요 바코드를 보여주면 공짜로 커피를 마실수가 있겠네요
생각보다 간단하지요?ㅎㅎ

이상으로 기프티콘 선물하는방법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