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고플때 참는법, 다이어트하신다면 꼭 참고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는데있어 운동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역시나 먹는 식습관에따라서
많이 좌우되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로인해 다이어트를 하고있다면 평소 먹는양보다는
덜섭취하고 계시는분들이 많은데 문제는 어쩔수없이 찾아오는 배고픔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더욱이 밤늦게 먹는 야식은 고스란히 살로가는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하루종일 열심히 운동을해서 체중을 줄여놔도 다시 원상복구가되는바람에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하게되는경우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배고플때 참는법에대해 한번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물을 많이 섭취할것
다들 알고있는것처럼 물에는 칼로리가 없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있던
도중이라고해도 물에대해선 크게 걱정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배가 너무 고픈상황에서
물을 한잔 마시는데 급하게 마시기보다는 천천히 맛을 음미하듯 한컵정도 마셔주고
그래도 공복감이 사라지지않는다면 반컵정도 더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냥 마시는 물이 조금 밋밋하다면 녹차나 둥굴레차같은 차종류를 시원하게해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자극사진보기
일종의 심리적인 방법을 사용한것인데 위사진과같은 극단적인 사진을 봐도좋고
현재 자신의 몸상태와 다이어트를 멋지게 성공하고 원하는 옷을 입었을때를 상상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래도 여의치않다면 배고프다는생각을 잠시 잊게만들어주기 위해서 평소 즐겨하는 게임을 한다던지
친구나 지인에게 전화를걸어 전화통화를 10분이상 하는것도 좋은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채소, 양배추 섭취
배고플때 음식을 섭취못하면 결국 스트레스가 쌓일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해봤는데 영 소용이 없을때 양배추와같은 채소를 일정량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채소에도 분명 칼로리가 들어있기는 하지만 포만감대비 칼로리는 별로 높지 않기때문에
일정량만 섭취해주는것이 좋으며 샐러드로 섭취할경우 드레싱은 최소한 혹은 곁들이지않고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균형잡힌 식사
평소 생활패턴과 식습관을 조절하는 방법인데 불규칙하게 식사를 하기보다는
될수있으면 식사시간은 매일 똑같이 맞춰두고 같은양을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 저녁시간 늦은시간에 배고픔이 찾아오는경우를 종종볼수 있는데
이럴경우 저녁식사시간에 평소먹던양보다 조금더 섭취해두고 일찍 잠에드는것이 좋은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당장 배고파 죽겠는데 어떻게 운동을 할수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볼수 있겠지만
배가고플땐 오히려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평소에 헬스장이나 다른 운동을
기운이 쫙빠질정도로 열심히 하고난 직후 무언가 먹고싶은생각이 별로 들지 않을때를 생각해보면
그해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잠에들어야할시간이기때문에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산책정도만을 해두고 잠에드는것이 좋습니다



양치질하기
배가고플땐 양치질을 하고나면 다른무언가를 먹을때 맛도없게느껴지고
다시 양치질하기도 귀찮기도해서 될수있으면 저녁식사후 양치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가고플땐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는건 요요현상이 찾아올수있으니
적당량은 먹되 평소먹는양보다 덜먹는 느낌으로 섭취해주는것이 서서히 위가줄어들게 되어 
배고픔을 덜느끼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배고플때 참는법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