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한국민속촌 여행 역사와 즐거움이 공존하는곳


▣ 한국민속촌 여행 역사와 즐거움이 공존하는곳

 


주말에 뒹굴뒹굴거리다 집근처에있는 한국민속촌에 다녀왔네요
다녀온 소감부터 말씀드리자면 볼것도 많고 생각보다 꽤 재밌는구경거리도
많이 발견한것같아서 좋았습니다 (물론 혼자 놀러가서 기분이 별로였다는 함정이....ㅠㅠ)

여하튼 각설하고 대한민국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와보셨을장소이긴한데
다시찾아갈일이 생기거나 딱히 여행거리를 정하지 못하셨다면
저처럼 한번 방문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저같은경우 근처에 거주하고있어 버스를 타고갈까 생각을 해봤지만
귀찮기도하고해서 그냥 차를 가지고 갔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 검색하면
위사진처럼 주차장 입구로 안내가 되는데 주차장 바로앞에서 한컷 찍어봤네요
혹시 찾아가실분들이 계실것같아 정확한 장소와 약도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장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번지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약도, 장소정보 보러가기 링크 :  
http://www.koreanfolk.co.kr/guide/way.asp

 


주차요금부분을 한번 살펴봤는데 대형차량은 3천원 소형차량은 2천원으로 종일 주차가 가능합니다
사실 시간이 늘어날때마다 주차요금도 계속올라갈까봐 조금 고민했었는데 뭐 이정도면 그냥저냥 만족하네요^^;;;



적당한 곳에 주차시켜두고 매표소로 향합니다
이날 방문했을때가 주말 오후쯤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찾아오신분들이 꽤 됐습니다

찾아오신분들중에서는 저처럼 혼자오는사람도 중간중간 보였고 
커플이거나 가족 또는 단체로 방문한 관광객들이 거의 대부분이었네요



표를 사기위해 매표소로 향했는데 생각보다 살짝(?)비싼 입장가격에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개인 입장권이 성인기준 15,000원이었고 여기에 자유이용권까지 추가할경우 20,000이더군요

나중에 알아보니 자유이용권을 구매하게 되면 안에 설치되어있는 놀이기구를 탈수있도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라서 별로 추천해드리고싶지는 않네요^^;;


입장과 동시에 내부를 몇컷 찍어봤습니다 한쪽에는 아이를 데려오신분들을위해
유모차를 대여할수있는곳도 마련되어있고 들어가는 입구에 편의점과 음식점
그리고 주막거리를 연상케하는 민속주점이 위치해있었습니다

식사를 하고오지않으셨다면 여기서 해결할수 있긴하지만
슬쩍 가격표를 쳐다보니 그리 만만한 가격이 아니더군요 ㅇ_ㅇ;;;;
(여하튼 이런 여행지에서는 그저 다 돈입니다!!)


입구를 좀 지나쳐 안쪽을 구경하다보면 옛 가옥 초가집을 비롯해 기와집 등등 정겨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예전부터 사극촬영장소지로 많이 사용되어 왔기에 낯이 익은 가옥들도 종종 눈에 띄더군요



그 중에 가장먼저 눈에띈건 바로 농기구를 판매하는 곳 대장간이었습니다
실제로 바로 사용할수있는 도마칼부터 호미 곡괭이까지 여러가지를 볼수 있었네요
농기구가 필요하신분들이라면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는것!!!



엿장수 아저씨와 새끼를 꼬고있는 분들을 한컷 찍어봤는데 밑에분은 별 관심없으시고
묵묵히  일을하고 계시네요ㅋㅋ
사진을 찍으면서 조금 민망했습니다^^;;;



계속 구경하다보면 강가가 하나 발견되는데 전망이 탁트인게 아주 보기 좋았습니다
근데 구경하시는분들과 저처럼 사진을 찍으시는분들이 꽤많이 계셔서 약간 혼잡스러웠네요



더 올리고싶지만 스크롤 압박과 사진이 너무 많이 첨부되서 곧바로 2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