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고민상담 회사 동생에게 해준말...


▲ 고민상담 회사 동생에게 해준말...

" 아우 열받아!!! 형!! 오늘 술한잔 할래요?? "

" 왜 또...... 무슨일있어?? "

" 아니 그냥 그게아니고 아...............ㅠㅠ "

" 말을해 이놈아 내가 니맘을 어떻게 다알아 ㅡㅡ;; "

" 그냥 끝나고 술한잔 해요 이유는 좀 묻지마시고 ㅠㅠ "

" 알았어! "

" 대신 형이쏘는걸로....ㅋㅋㅋ "

" 헐 대박......-_-;;; "

황금같은 주말을 맞이해 기회는 이때다싶은 생각을 가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회사 막내녀석이 대뜸 말을걸어오는게 술사달라는 말이었네요 ㅋㅋ

뭐 다른건 모르겠지만 술약속만큼은 빼는스타일이아니라
쿨하게 오케이를 외쳤지만 어째 이거 느낌이 쎄~한게 당한것같은 느낌이?? ㅎㅎ


그렇게 일을 끝내고 이녀석과 둘이 평소자주가던 술집에 앉아 한잔 걸칩니다

 

" 왜 이렇게 다운되있어?? 무슨일 있나?? "

" 아뇨 그런거없어요 ㅇ_ㅇ;;; "

" 집에 뭐 안좋은일 있어??? "

" 아니에요 ㅋ "

" 그럼 연락하는애랑 잘 안되서 속상해?? "

" 에이 뭘 그런걸가지고 아니에요 ㅋㅋ "

" 회사생활힘들어??? "

" ................;;;; "


" 참나 ㅋㅋ 그럴줄알았다 자 한잔해~! "

다른건 웬지 아닐꺼라고 예상은 했었지만 들어온지 얼마안된
이 후배녀석이 혼자 끙끙거리고 있는게 역시나 회사생활에 관련된 것이었던 모양입니다


" 니 맘 다알어 형도 첨에 어리버리타고 많이 힘들었어 ㅋㅋ 뭐 그런걸가지고 쿨하게 생각해 남자가 말야!! "

" 아뇨 형 솔직히 말이에요.... "

" 왜 뭔데?? "

" 제가 #!$^%^&$&^&%&%^ 어쩌구 저쩌구............ "

내용을 들어보니 대충 짐작은 가실거란 생각이듭니다
자기딴에는 열심히 할려고하는데 그 부분을 이해해주지못하는 윗사람들에대한
원망이라기보다는 솔직히 뒷담화(?) 비스무리한거라고 해두도록 하겠습니다..ㅎ

원체 그동안 쌓였던게 많았던눈치라 이야기보따리가 터지더니
심각한분위기와 함께 그간 속상했던 말들을 다 털어놓더군요


" 아..... 근데말야 그런심정이면 직접대놓고 얘기하지 왜 나한테 얘기를 하고그래 짜슥이 말야 형피곤하게!!ㅋㅋ "

" 아 형 저지금 장난할기분이 ㅠㅠ "


은근슬쩍 구렁이담넘어가듯 심각한분위기를 좀 모면해보려했더니 이녀석 원체 진지합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그래도 조언을 좀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어째 생각을해보니 저도 고민이나 어려운부분이 원체많아서 소이말하는 내코가석자인상황인데....ㅠㅠ
내마음도 좀 알아줬으면 했지만 그래도 오늘은 이녀석 얘기를좀 들어주기로했습니다


" 그래.... 니말 정리해보니 대충 상황파악은된다 열심히하려고는 하는데
니마음대로는 안되고 기껏 다해서 가져다줬더니 퇴짜나맞고 다시해오란소리나 듣고말이야....
오죽했으면 그만두고싶다는 생각까지 했을라구... "


" 네 아 진짜 ㅡㅡ;;;; "

" 반대로 한번 생각해봐 너는 이제 고작 갓들어온신입사원인데
윗사람들은 너와는 다르게 일에대한 책임감이라는게 있는거야 "


" ..........;;; "

" 윗사람들도 잘하고싶은마음에 자기할껏도 바쁜마당에 솔직한심정으로
니일까지 챙겨주기는 버거운실정이라는거지.... "


" 그게 무슨말씀인지?? "

" 알아서 해주길 바란다는거야.... 자기 할일도 많아죽겠는데
너하는거 일일히 봐줄정도로 한가하지는 않다는거지.... "


" 더군다나 윗사람이라고 해서 맨날 마음이 편할것같애??? 그분들도 따지고보면
너하고 같은입장이야.... 마지못해 하는사람들도 있겠지만 분명 위에서 시켜서 하는일일테고
거기에 책임감에 먹고살아야할 생업이 걸린문제니 당연히 집중할 수 밖에 없다는거지... "


" 그래도 솔직히 시킬때 좀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면 될텐데 너무 건성건성 얘기해주는것
같기도하고 자꾸 물어보면 짜증내고 저보고 대체 뭘 어떻게하라는건지 모르겠어요 형 ㅠㅠ "


" 에효............ 너 완벽주의자야?? "

" 아뇨 그런건아닌데 그냥 자꾸 싫은소리듣는게 싫어서요... 인정받고싶기도하고;; "

" 처음부터 잘하고싶은마음 너말고도 다른사람들 다 마찬가지거든??? "

" ...............;;; "

" 그러면서 배우는거다 요놈아 한잔해!!! "

" ................................고마워요 형 "

" 나야말로 ㅋㅋ 그래도 솔직하게 얘기를 해줘서 다행이네 난 못그랬는데;;;; "


오늘 또 이렇게 소중한 인맥을 하나 만들어가는것 같아 너무기분이좋네요^^


즐거운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