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맛집

대박 맛있는 아귀찜 전문점 - 나주 진미식당


대박 맛있는 아귀찜 전문점 - 나주 진미식당

주말에 오래간만에 벌초도할겸 겸사겸사 시골에 다녀왔네요
고향이 전라도쪽이라 한번갈때마다 만반의 준비를 해서 다녀오곤하는데
매번 갈때마다 빠짐없이 꼭먹고오는 음식중 하나인 아귀찜전문점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매콤하고 맛있는 아귀찜 전문점 사실 다른곳은 거의 콩나물이 대부분이지만
이집은 특이하게 콩나물과 아귀찜 비율이 대략50:50정도가 될정도로 고기가 많이들어있어 참 맛있는곳인데요


언제 기회가되신다면 한번 찾아가서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나주시 성북동 70-1번지네요
이쪽 지리를 잘모르신다면 네비게이션으로 쉽게 찾아갈수 있습니다

이 가게는 원래 필자가 초등학교를 다닐때부터 어머님의 단골가게입니다
딱보기에도 굉장히 오래되보이는군요 ㅎㅎ
근데 맛은정말 끝내줍니다^^

내부사진을 한번 찍어봤네요
밖에서보기보다 안은 의외로좀 넓습니다
테이블마다 저렇게 비닐이 깔려있는게 치울때 참편하게 치울수 있겠더라구요ㅋ

아귀요리를 전문점으로 하는집이라 메뉴는 아구찜과 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4명이서 갔었는데 너무맛있는집이라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특대를 주문....ㅋ
근데 가격표를보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가격이좀 비싼편입니다

대략 작년에 왔을때보다 조금 오른듯한느낌이 들더군요

아 참참 그리고 매월 둘째주월요일은 쉬는날이랍니다
이날만은 피해서 찾아가주시길^^

기본적으로 땅콩이 나옵니다
요거 한두개까먹다보면 은근히 중독성이 ㅋㅋㅋ

주문한지 얼마되지않아 밑반찬들이 나오는군요

반찬들이 나오는데 대체적으로 간이좀 쎈편(?)이라 밥과 같이먹고싶은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그리고 매번 올때마다 묵은지를 좀 달라고해서 먹는편이었는데 이날은 묵은지가 다 떨어졌다더군요 ㅠ
좀아쉽더라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구찜 등장!!
조금 매콤한게좋아서 매콤하게 주문을했더니 역시나 먹음직스럽게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봤을땐 좀작아보일수도있는데 사이즈가 특대라서그런지 은근히 양이 꽤많더라구요
이때부턴 말을줄이고 흡입모드로 ㅋㅋㅋ

초장에찍어서먹으면 참 맛있는데 제가 집은 이부분은 껍데기부분인데
꼬들꼬들한게 참맛있습니다^^

나름 잘보이기위해서 흉내를 좀 내봤는데 이게 쉽지가않더라는ㅎ

보이시는것처럼 고기의양이 꽤많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집만의 하이라이트!!
바로 볶아주는 볶음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소한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이렇게 고소한 참기름맛을 느껴본건 여기가 처음인듯 ㅋㅋ

아구찜을 좀 많이 먹은상태라 이건 포장을해갔네요

후식으로 나오면서 커피한잔을하다가 찍어봤네요
예약도 가능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벌초하러 내려갈때마다 빠짐없이 꼭 들르곤합니다^^
다른곳은 모르겠지만 이집만은 앞으로 쭈~~욱 영업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ㅋ

요건 보너스사진^^;;
차를 타고 오던도중 길가에 한가롭게 풀을뜯고있는 염소두마리를 발견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얘들이 포즈를 하도 안잡아줘서 저기묶여있는 목줄을 잡아당겨가며 강제로 어떻게 찍긴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만져보고싶었지만 혹시 머리로 들이받을까봐 만지지는 못하고 그저 사진만 찍었네요

귀엽지않나요??? ㅎㅎ


이상으로 나주의 숨어있는맛집 아구찜전문 진미식당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