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결사 』

바탕화면에 달력장식하기 달력다운로드 Rainlendar lite v2.10 프로그램 사용하기


바탕화면에 달력장식하기 달력다운로드 Rainlendar lite v2.10 프로그램 사용하기

오늘은 바탕화며에 달력과 간단한 일정을 적어줄수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볼까합니다
바탕화면에 매번 달력을 바꾸지않아도 자동적으로 바뀌어서 확인하기도 편리하고
깔끔하게 적용이 되는것같아 보기가 좋네요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아서 한번 사용해보시길^^

그럼 설치및 사용법 바로알아볼까요??

1. 설치하기

설명드리기앞서 파일 올려놓을게요
참고로 이프로그램은 두가지 종류가 32비트버전, 64비트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맞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받아주시길~!

파일은 대략 10메가가 조금안되는것같은데 필요공간은 대략24메가가 조금 넘는것 같네요

가장 초기화면입니다
요프로그램은 참 애석하게도 전부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_-;;;

설치할때만 영어로 실행이되고 다행이 달력은 한글로 번역이되서 출력이되니 걱정하지마시고~!
일단 우측화면을보면 체크해야하는 란이 생성됩니다

처음엔 저거 무슨 툴바설치를 물어보는것인줄 알았지만 그게아니더군요 ㅎㅎ
나중에 편리하게 삭제해줄수있는 아이콘을 비롯해 윈도우부팅시 자동실행 그리고
시작메뉴와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여부란을 체크하는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곳에 체크를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으로는 설치가될 폴더를 지정해주는 란이 생성됩니다
직접설정해주셔도되지만 전 그냥 편한데로 바로 설치해줬네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이니 그냥 넘어가주셔됩니다
그럼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군요


설치가 끝나고 다음다음 두번만 눌러주시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아 참고로 이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바로 실행이 되질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2. 사용법

저같은경우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만들어놔서 바로 실행을 해봤습니다
저기 우측상단에보이시는것처럼 달력이 생성되는데 위치는 자유롭게 드래그로 이동이 가능하더군요

그밑에 일정과 할일칸이 따로생성되는데 저부분은 따로 움직여주셔야합니다


제가 체크해둔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일정을 입력할수있는 칸이 화면처럼 생성이됩니다
간단한일정과 장소 그리고 메모를 해둘수있으며 사이트를 링크해줄수있는기능도 제공하고있군요 ㅎㅎ


두번째로는 밑에있는 할일란을 한번 이동해봤습니다
근데 일정란과 크게 틀린점은 없는것같고 요것도 간단하게 입력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


보이는것처럼 오늘의 일정과 할일 그리고 달력에 일정을적어놓으면 하늘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무언가 일이있는날엔 저렇게 표시가 된다는것이지요!

할일란에는 제가 실험상 제블로그를 링크걸어놨습니다 그후 저기 메모해둔 우측부분을 클릭해봤더니
바로 제블로그사이트로 이동이 되더군요 ㅇ_ㅇ;;

이상으로 바탕화면에 달력프로그램설치하기였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많이많이 가져다 쓰시길바라면서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