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식사계획만 잘세우면 절반은 성공입니다!

늘어나있는 뱃살, 혹은 잠깐 긴장이 풀린틈을타 나도모르게 늘어나있는 군살을
감지하는순간들 기타 등등... 때문에
오늘도 어김없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시는듯 합니다

많은분들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효과를 볼수있는건 역시나 운동만한것도 없는것이라는생각이 깊게박혀있어
조금 과하게 음식을 섭취했을경우 어김없이 헬스클럽이나 가벼운 운동으로 어떻게든
지금막 섭취한 칼로리를 줄여보고자 노력을 하고 계시진 않나 모르겠네요^^;;


물론 필요이상으로 음식을 섭취했을경우 가볍게 움직여주는것으로 그렇지않은경우보다 많은 도움이 될수는 있겠지만
여기선 그런문제가 발생하기전 애초에 먹는식단조절이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독하게 실천을 해보려하지만 막상 맛있는 음식이 눈앞에있을경우 
무너지게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설령 그런 유혹을 참아냈다고 하더라도 그건 분명 자연스럽게 참아낸것이 아닌 자신의 의지력으로
억지로 참아내는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언젠가는 무너질게 뻔히보이는 아주 위태로운 상태라는 것이지요


평소같았으면 폭풍섭취를하고도 남았을상태지만 적어도 다이어트를 결심한상황에선 이러지도못하고
저러지도못하는 상태가 되기때문에 신경이 극도로 예민해져 괜한사람에게 화풀이를 하고있을수도
아니면 그냥 포기하고 내일부터하자!! 라는식으로의 결단을 내리기까지 마일리지처럼 적립이되어
한순간 펑~ 하고터져버릴지도 모르기때문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앞에두고 먹고싶다는 생각이드는건 시각적인요소와 후각적인요소때문이지만
정작 이런요소들을 배제하고 정말 음식의 유혹앞에서 무너지게 되는건 배고픔
즉 허기가 지기때문에 본능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고싶은생각이 더욱 강하게 일어나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상태라하더라도 항상 배가고프지않게 포만감을 유지해야
이런 맛있는 음식의 유혹앞에서 쉽게 무너지지않기때문에 나름대로의 대비가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이런 포만감을 꾸준히 유지해주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조절에 관련된 몇가지 TIP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계시는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고 중요한건 지금 먹는음식자체가 아니라
자기자신의 실천하려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현재 인터넷을 뒤져보거나 서점을 둘러보면 다이어트에 관련한 정보는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다는걸 알수 있을겁니다

단지 가격대가 비싼게 좋은것이라는 관점보다는 어떤것을 선택하더라도 정작중요한건
자기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예측이 가능한 원인과 결과를 따져보기보단
누군가가 실천을해서 성공을했다는 식으로의 시행착오에관한 결과에
더 의존해온터라 " 과학적 " 인측면이 아닌 " 기술적 " 측면으로 다루어졌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이때문에 사람마다 체질이 다 다르므로 누군가가 성공을했다고해서 반드시
나도 같은방식으로하면 성공할수 있겠구나.... 라는 식으로 똑같이 따라하는건 바람직하지않다고 할수있습니다


쉽게얘기해서 문제를 풀려고하기전 먼저 자기자신의 몸이 어떻게 작동하며 어떤음식을 섭취했을때 
좋은반응을 보이는지에대해 알아볼필요가 있으며 이런 자기자신의 문제를 명확히 파악해야만 좋은결과가
나올수 있다는것입니다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고나면 이미 반쯤은 해결된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볼수 있다는 것이지요!



▲ 내몸이 알아서 하게..!!

운동을 하기위해 가볍게 동네한바퀴를돌며 조깅을할것인지 아니면 칼로리소모가 비교적많은
수영을하러갈것인지 고민하는것처럼 지금섭취하려는 음식을두고도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가장 흔한예로 짬뽕을 먹을것인가 짜장면을 먹을것인가처럼 고민을하게되는데 이런 맛있는 음식의 종류가
다양해지면 다양해질수록 고를수있는 폭이 자연스레 넓어지면서 식품업체는 더욱 부자가 되어가는반면
동시에 내자신의 배는 올챙이배처럼 볼록하게 튀어나온다는 것입니다


가끔씩은 특별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지않아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바로 이런
먹는음식에대한 생각을 하지않는것자체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비교적 간편하게 섭취하기때문에 중요하지않지만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오늘은 뭘먹으면 좋을까?? 하는 고민들을 하루에도 수백번씩 하는것 보단 자신이 먹을 음식을 자동적으로 정해서
꾸준히 섭취하도록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침과 점심은 똑같은 식사를 하고 저녁식사때만 가끔씩 변화를 줘보는것이
좋은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으며 음식의 다양성이 줄어들면 과식이나 폭식의 위험성도 자연스럽게 줄어들게됩니다


▲ 자책음 금물!!

다이어트를 결심한 순간부터 필살 다이어트모드로 진입을해 어디를가더라도
완벽한 절제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분이 거의 대부분이라고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건 아무리 평소 독종이라는소리를 듣는사람일지라도 결국엔 사람이기때문에
100%완벽하게 소화해내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도중 유혹을 이기지못해 남모르게 맛있는음식을 섭취했을경우
단지 그 순간만을 기다렸다는듯이 평소보다 더욱많이 섭취하게될것은 불보듯 뻔하며
이런상황때문에 단박에 포기하게되는경우가 꽤 많다는것이지요!


다만 이런 음식의 유혹앞에서 벗어날수있는 방법중에하나는 자기자신만의 비상대책을 마련해두는것입니다
스트레스를받아 평소보다 더 맛있는음식이 먹고싶을때나 따분함을 느낄때 혹은 피로감이 몰려올때
바로 그전의 상태로 되돌아올수있는 음식 혹은 간식을 미리 준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이런간식들은 호두같은 견과류가 채소류같은 음식이 좋으며 이런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지금당장의
충동적인 욕구를 눌러주는것은 물론이고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을 피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 칼로리계산?

다이어트를 위해서 지금 먹으려는 음식의 칼로리를 꼼꼼히 체크하고계신분들도 참 많이 계실듯합니다
물론 칼로리를 적게 섭취함으로써 분명 도움이 되는건 맞는얘기라고 할수 있겠지만 정작 알아두어야할건
단지 칼로리를 줄여서 섭취하는게 아니라 적게먹고도 길게 포만감을 느낄수있는음식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쉽게 예를들어 분명히 자신이 원하는만큼의 칼로리를계산했고 그에따라 맞게 섭취를 하긴했지만
여전히 뱃속에서 들려오는소리때문에 또다른 음식앞에서 유혹에 흔들릴가능성이 대폭 상승한다는것이지요!


이때문에 패스트푸드같은 정크푸드보다는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포만감이 오래 갈수있는
자연식품 ex)오트밀, 콩, 견과류 등등... 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식사를 할때마다 칼로리를 일일히 계산한다는건 처음 얼마동안은 실천할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까다롭기때문에 애초에 그런 계산을하느라 고생하기보다는 단지 몸안 신체장기가 보내는
그만먹으라는신호 (배가부른상태)를 빨리 인지하고 식탁을 빠르게 벗어날줄아는 지혜까 필요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 음식조리시간

기왕 한끼식사를 먹을때 맛있게 조리해서 먹으면 좋겠지만 위에서도 언급되었듯이
몸이 알아서 먹는걸 조절하게 만들기위해선 음식방법이 쉽고 간단해야 더좋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음식의 특성상 조리시간이 길어지게되면 굳이 넣지않아도 될 양념이나
기타 다른 소스들이 들어갈확률이 높아지기도하고 더불어 음식맛도 훨씬 좋아지기때문에
생각지도 못하게 과식을 하게된다는것이지요


아침과 점심식사의 조리시간은 10분이 걸리지않는게 좋으며 저녁식사는 30분이 넘지않게 조리하는것이 좋습니다


▲ 다이어트 프로모션

지속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는 있지만 매번 실패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은방법이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인터넷상에서 다이어트 전문가와 1:1 맞춤상담을통해
개인의 체질분석 및 환경적요인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제시해주기때문에
지금도 많은분들이 신청하고 계시고 실제로도 많이 효과를 보고있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찾기란 어려운부분이 많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실패를 하고계십니다
바로 이런점들은 사실 혼자서 찾기보단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봐야 자신의 문제점을 찾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실패를 반복하고계시거나 혹은 요요현상을 겪는중이라면 현재 자신이 하고있는
다이어트방법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자신의 체질과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지못했을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이런부분들을 체크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는것이지요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서 이번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다이어트프로모션 사이트 링크걸어둘게요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정보와 실패원인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 사이트 링크
굶지않고 요요없는 다이어트프로모션으로 1:1 맞춤 체질분석 상담을 할수있는 사이트 : [ 나이트다이어트 ]
개인의 체형분석후 맞춤다이어트 시스템으로 요즘 인기있는 다이어트 프로모션사이트 : [ 수면발효다이어트 ]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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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2.07.28 2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식단은 구하기 쉽고 복잡하지 않은 메뉴로 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오래 지속할수 있으니까요.^^

  2. Favicon of https://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2.07.29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만감을 느낄 때
    딱 그만 먹는 게 중요한 거 같네요.

  3. Favicon of https://wowhappyworld.tistory.com BlogIcon 김팬더 2012.07.29 0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다욧트는
    일미님 말씀처럼
    계획만 잘세워도 절반은 성공한 셈이죵^^ㅎㅎ

  4.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2.07.29 0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식단 정보 너무 잘 보구 갑니다..^^

  5. Favicon of https://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7.29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운동해도 식단은 꼭 지켜야하는군요.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