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운동이 다이어트를 망치는 4가지이유!

그동안 주구장창 다짐만 해두고 실천은 계속미루어왔는데 시간은 어느덧 노출의계절이다가와
부랴부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평소하지않던 운동을 다시 시작하고 계신가요?? ^^;;


이유야 어찌되었건 기왕지사 시작한 운동이라 좀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방법을 통해
최대한 빨리 효과를 보고자하는게 사람의 심리인것같습니다 (안그렇게생각하시는분이 혹시 계실런지ㅇ_ㅇ;;;)
대부분의사람들은 시간이 촉박하다고도 느끼는 감정에 평소보다 훨씬 더많은 칼로리를 소모해보고자
알게모르게 무리한 운동을 선택하고계십니다


상식적으로도 달리기를 30분한사람보다 1시간한사람이 더많은칼로리를 소모하기때문에
단순한원리로 운동을많이하면 그만큼 살이많이빠질것이라는 헛된기대를 갖게된다는것이지요


예를들어본다면 다이어트도중 맛있는 삼겹살냄새의 유혹에 못이겨 한점만먹는다는것이
폭풍섭취하고 공기밥까지 작살낸후에 뒤늦은후회를하고있던도중 칼로리를한번 계산해보게됩니다


삼겹살 670칼로리 밥1공기300칼로리 기타야채 등등.... 이렇듯 무심코 섭취한칼로리가
대략1000칼로리이상을 섭취한상태라는걸 알게되고 곧장 줄넘기나 달리기같은 운동으로
급하게 칼로리를소모해보려는 노력을 하게되지요


대부분 이와같은 상태에서는 스스로생각하기에 섭취한칼로리가 워낙 많아서 평소만큼 운동을 하면
부족할거라는 생각때문에 무리한운동으로 이어지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이렇게 섭취한음식들때문에 혹은 지나치게 많은 다이어트욕심이 불러오는 무리한운동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들어가기앞서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대답은 절대No라고 할수있겠으며
지금부터는 무리한운동이 가져올수있는 해로움에대해 몇가지 알아볼까합니다


다이어트때문에 오늘도 무리하게 운동하셨다면 내일부터는 꼭 참고하시고
운동도좋지만 역시나 무리하지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

▲ 지나친운동의 기준이란?

다이어트를위해 운동을시작했다면 서두에서언급되었듯이 무조건적으로 많이하는건 바람직하지않습니다
사람 개개인마다 체질과 성향이 다르듯 자신에게 맞는운동량을 정해서 해주는것이좋은데 이건 꾸준한 운동을통해
스스로 터득하는방법 혹은 전문가의상담을통해 알아보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운동을하면 건강에도좋고 다이어트에도 물론도움은 되겠지만 과하면 그만큼 해가될수있는 부분이기때문에
중요하게 체크해야할건 지나친운동에관한 기준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운동을 열심히하시는분들은 하루에 꾸준히 3~4시간씩은 운동을하고계시는데 사실 일주일에 소모해야할칼로리는
성인기준으로 6500칼로리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일주일에13시간정도) 이이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거나
연속으로2시간이상 유산소운동을 진행하게되면 다이어트와는별개로 관절에 무리가갈수있으며
몸이 지나치게 산화 스트레스를 받게되어 심지어는 수명이 줄어드는현상도 겪게되는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형이 다른만큼 100% 똑같이 적용된다고 할수는없겠지만
적어도 다이어트를 결심한사람이라면 더욱 몸에 무리가 가는행동은 자제해야하며
서서히 기초체력을 늘려나가는것이 가장중요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 성질급한 한국사람!

올해는 근육질의몸매 혹은 S라인을 만들어 꼭 자신감을 되찾아보고싶은마음 충분히 이해는합니다만
사실 다이어트라는게 번갯불에 콩볶아먹는것처럼 효과가 빨리나타나는건 절대아니라는걸 아셔야합니다


특히 우리는 다이어트를 결심했을때 거창하게 다이어트에대한 계획을 세워두며 먹는식습관은
반드시 채식을 위주로만 먹을것이며 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겸비해서 하루에 몇시간
소모할칼로리는 몇칼로리등등..... 꼼꼼하게 계획은 세워두었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찾아오는 악마의 유혹에
이기지못해 도로아미타불이되어버리는 순간들 많이들 겪어보셨을거란생각이드는군요


운동을할때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결심한그순간부터 짧게는 3일에서 일주일정도까지는
정말 죽어라노력해도 체중계에올라가보면 그대로인 몸무게때문에 모든책임은 자기자신에게 돌리려합니다
때문에 또 무리한운동을 선택하게된다는것이지요


그러면서 생각을하게됩니다 ' 아.... 먹는것도 줄여보고 운동도많이했는데 왜살은 그대로일까... '
하지만 정작중요한건 외부적인요인보다 몸안에서 일어나는 내부반응에 귀를기울여야합니다

사실 자신도모르는사이에 몸안에서는 근육이생성되고있을것이며 점차 지방이 태워지고있는상태지만
마치 인공적으로 지방흡입을받은것처럼 몇일운동했다고 그와 비슷한 결과를 얻으려고 하는건
어찌보면 억지라고도 할수있겠으니 다이어트는 꾸준히 그리고 길게 내다보고 기다릴줄 알아야합니다


▲ 높은 운동강도

요즘은 다이어트를위해 근력운동을 하시는분들도 꽤많은것같습니다
근력운동을통해 몸안에 근육이 만들어지게되면 지방을태우는데 매우효과적이기도하고
많은사람의 관심거리인 아랫뱃살을 관리하는데도 많은도움을줄수있기때문이지요


여기서 근력운동을할때 강도를 높이게되면 몸은 지방을사용하기보다
탄수화물을 더많은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이를 잘못 이해한사람들은 운동강도를 높이게되면 아무리운동을해도 지방이빠지기는커녕
탄수화물만빠져나가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도높은 운동으로 소모되는 전체칼로리는
강도가 낮은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보다 훨씬더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됩니다 

기껏해야 탄수화물을 약간더사용하는정도라서 크게 차이는 나지는 않습니다


이때문에 강도높은운동을할경우 낮은강도의운동을할때보다 더많은 지방을 소비하게되는데
중요하게 봐야할점은 역시나 강도높은운동을하는것은좋으나 무리하게 하지않는것이 가장좋다고 할수있겠습니다


▲ 정체현상

나름대로 체계적인운동과 식습관을병행해 어느정도 체중감량을 성공했지만
딱히 만족할만한수준의 몸무게에 도달해서 더이상 빠지지않는경우도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거란생각이듭니다


바로 이런현상을 정체기간 이라고 할수있겠는데 이럴때 사람들이 잘못알고있는상식중에하나가
지금보다 좀더 열심히 운동하고 덜먹으면 반드시 성공할것이다 라는것입니다


바로 이런경험들때문에 평소보다 더 무리하게 운동을하게되는경우가 생길수있겠으며
간단하게 예를들어본다면 근력운동을할때 근육이성장하는시간은
운동을하는순간이아닌 운동을하고난후에 근육이 생성된다는걸 아셔야합니다

한마디로 근육이 성장해야할시간에는 충분히 쉬어줘야 더좋은효과를얻을수있는데
이사실을모른채 계속 운동을하다보니 근육은 커지지않고 정체현상만을 맴돌뿐입니다


강도가 매우높은 근력운동을했을경우엔 평균적으로 2~3일정도는 쉬어주는게좋으며 
보통수준의 근력운동이라면 이틀에 한번정도해주는것이 많은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준비운동은 꼭 하시구요!!^^*

▲ 다이어트프로모션

지속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계시다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여기서말하는 다이어트프로모션이란 인터넷상으로 개인의 체질과 환경적요인을 철저히분석후에
개인에게맞는 방법을 제시해주는곳으로써 이미 많은분들이 신청하고있는 상태이기도하고
실제로 많은분들이 효과도 톡톡히 보고있는사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사실 개인의 노력만으로 빠지는게 아닌만큼 매우 힘들다는것쯤은 알고계실텐데요
바로 이런점들은 혼자서 해결하기보다 다이어트전문가와의 상담을받아야 어느정도 해결책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매번 요요현상과 다이어트실패를 지속적으로 하고계시다면 현재진행하고있는 다이어트방법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자신의 체질과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정보를 찾지못했을 확률이 매우높기때문에
바로 이런부분을 전문가와의 상담을통해 해결할수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정보와 실패이유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 링크
굶지않고 요요없는 다이어트프로모션으로 1:1맞춤 체질분석 상담을 할수있는사이트입니다 - [ 나이트다이어트 ]
개인의 체형분석후 맞춤다이어트시스템으로 요즘 한참 인기있는 다이어트프로모션사이트 - [ 줄기세포다이어트 ]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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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avicon of https://dbfldn.tistory.com BlogIcon 승현이라 불러줘 2012.07.11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잘 보고 갑니다.
    즐건날 되세요^^*

  3. Favicon of https://jin2nul2.tistory.com BlogIcon smjin2 2012.07.11 1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리한 운동은 역시 몸에 안좋겠네요^^
    잘보구 갑니다~~

  4. Favicon of https://system123.tistory.com BlogIcon 예또보 2012.07.11 1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정말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덕분에 잘배우고 갑니다

  5. Favicon of https://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2.07.11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을 맞아 운동 시작했는데 팍팍 빠지지 않아서 스트레스 받고 있어요.
    이 시기를 넘겨야 하는데 말이죠.^^

  6. Favicon of http://landbank.tistory.com BlogIcon landbank 2012.07.11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정말 무리하게 하면 안될 것 같아요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7. Favicon of https://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2012.07.11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줄기세포 다이어트라는게..
    왠지 그냥 줄기세포 어쩌고 저쩌고 하니깐
    정확한 근거 없이 말만 갖다 붙인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줄기세포 가슴 성형 관련 홍보 의뢰가 들어왔었는데,
    정확한 의학적 증거라던지
    거기서 맞다고 얘기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실험 결과를 제시해줄 수 있냐고 했더니

    홍보하기 힘들 것 같다고 답변이 왔다죠.

    흠..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어서^^;

  8. Favicon of http://mindme.net BlogIcon 마음노트 2012.07.11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유불급이라고 알맞게 진행하는
    부분이 참 중요하구나..하고 느끼네요.

  9. Favicon of https://reviewstory.tistory.com BlogIcon 혜재 2012.07.11 11: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과하면 안좋은거같아요. 운동도 그렇구요^^

  10. Favicon of https://happy-box.tistory.com BlogIcon 건강정보 2012.07.11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뭐든지 무리하면 오히려 더 안 좋은것 같아요^^

  11. Favicon of https://q828.tistory.com BlogIcon 꽃보다미선 2012.07.11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에 수명까지 줄어들수 있다니 ㅎㄷㄷㄷ;
    뭐든지 적당한게 제일 좋은거 같네요 ^^

  12. Favicon of http://areadi-music.tistory.com BlogIcon 아레아디 2012.07.11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거군요..
    잘보고 갑니다~

  13. Favicon of http://ditroid.tistory.com BlogIcon 디트로이드 2012.07.11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것도 좋은게 아니군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14. Favicon of https://jwandroid.tistory.com BlogIcon 초보플밍지기 2012.07.11 2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모든것에는 적당한게 좋은거 같네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운동이라도 무리하니 오히려 해가되는거 같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15.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2.07.11 2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신에게 맞는 운동이 중요한 것 같아요.

  16. Favicon of https://aocumtwig.tistory.com BlogIcon 이런저런이유 2012.07.11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다녀오면 정말로 주말을 망치는경우가 있죠
    관리가 중요합니다~

  17. Favicon of https://wowhappyworld.tistory.com BlogIcon 김팬더 2012.07.12 0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지나친 운동은...
    다욧트를 망칠수있으니 조심또 조심해야겠지욤^^ㅎㅎ

  18. Favicon of https://ok-dj.com BlogIcon CANTATA 2012.07.12 0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무엇이든 과유불급이죠...
    과하면 부족하니만 못하니...
    조심해야겠어요...

  19. Favicon of https://jepisode.com BlogIcon 쥬르날 2012.07.12 0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아두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뭐든 알아두면 꼭 쓸일이 있으니까요.

  20. Favicon of https://www.walkview.co.kr BlogIcon 워크뷰 2012.07.12 05: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죠 너무 무리하면 오히려 망치죠^^

  21. Favicon of https://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7.12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슨일이든 적절하게가 좋은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