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도중 항상궁금했던 5가지의대한 진실..!!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아무래도 평소보단 식습관의 조절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동반하고 계실거란생각이듭니다
물론 하루아침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는 어렵겠지만 나름대로 체계적이고
다이어트에관한 정확한정보를 가지고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더 빠른효과를 기대해볼수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고있던도중 흔히 알고있는상식 
( 어디에서 제일처음 나온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_-;;; ) 에대해 알아보고
정말 도움이 되는 상식과 그렇지않은 정보에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내용은 크게 5가지주제를 다뤄봤으며 지금현재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고 앞으로는 이러한 고민을 떨쳐버렸으면 좋을듯하네요^^


▲ 운동후에는 많이먹어도 될까??

다이어트를 위해 힘든 운동을 마치고난후 어김없이 찾아오는 배고픔.... 평소 어떻게 하고계시나요??
나름대로 열심히 운동을해서 체중계에 올라가보니 조금 줄어있는체중을
다시 한순간에 늘려버릴까 고민하는생각때문에 음식섭취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생각이라고 볼수있는게 운동을 마치고 난후에는
제대로된 식사를 하기에 가장 좋은상태가 됩니다

이때는 과격한운동으로인해 체내에 저장되어진 연료를 많이 소비한 직후이므로
적절한 식사로 그연료를 다시 채워넣어야 되는 상태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니 신체가 회복상태에 들어가는순간엔 흡수되는 칼로리와 영양소는
우리가 항상 우려했던 지방섬유로 바뀌는것이아니라 근육섬유로 전환되기때문에  
운동을 마치고난후에는 충분한 식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평소좋아하던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게된다면 정말 우려했던것처럼
지방만 늘어나는 안좋은결과를 초래할수있으니 이때는 지방이 적은 참치나 쇠고기 또는 닭가슴살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여기에 섬유질이 풍부한식품 채소나 자연 탄수화물(오트밀, 콩, 귀리 등)을 곁들여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게 좋으며 이런 섬유질을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이 극대화되어
자연스럽게 먹는양도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지요


▲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보충제라고 하면 흔히 몸을 만들기위해 보디빌더들이나 먹는것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은것같습니다

사진에서처럼 항상 보충제에 그려져있는 울퉁불퉁한 근육을보고 겁먹을 필요가 전혀없으며
보충제를 섭취한다고해서 반드시 저런 몸으로 바뀐다는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말그대로 " 단백질 " 섭취를 보충하는 제품이므로 크게 거부감을 느낄필요가 없으며
단지다른음식을 통한 단백질의 섭취보다 분말형태이기때문에 우리몸안에
훨씬 빠르게 흡수되기때문에 근육생성을 돕는다고 볼수있지요


다이어트를하기위해선 근력운동이 필요하다는것쯤은 다들 알고계실거란생각이듭니다

▼ 근력운동에 관한정보

필자도 군대에있을때 몸짱이되어보려 바로 이 단백질보충제 제품을 섭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운동을 계속했다면 좋았을텐데 되려 하다가 그만두니 몸이 더욱 안좋아지는상황이 찾아오더라구요 ㅡㅡ;;;


허나 중요한건 다이어트 또한 평생해야하는 숙제와도 같다고볼수있으므로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꾸준하게 섭취해주는것이좋습니다


섭취하는량은 유청단백질 기준으로 하루에 한번정도
아니면 최소한 일주일에 3~4회정도 섭취해주는게 도움이된다고 볼수있습니다


▲ 다이어트의 적은 탄수화물??

여러가지 다이어트프로그램을 둘러보는경우 또는 알게모르게 사람들의 인식속에는
탄수화물이라함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많이들 인식하고 계시는듯합니다


어느정도 맞는부분이라고 할수있지만 다른 어떤성분이라도 많이 섭취하게되면
체중은 자연스럽게 증가되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체중감량에는 탄수화물의 양보다는 전체칼로리의 섭취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수있으며
이런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적게된다면 당연히 지방으로 전환이되어 복부에 쌓이게된다는것이지요


▼ 도움되는 음식에관한 정보

탄수화물에대해 자세히 알아본결과 특별히 살이찌게하는것이라고는 볼수없으며
정작 문제가되는건 많이섭취하게 된다는것입니다

주위에서 흔히볼수있는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으로는 햄버거나 도넛츠 머핀같은 식품들이많은데
이런식품들을 맛이좋기도하고 알게모르게 자꾸 손이가는 식품인만큼 적정량만 섭취하기가 힘들어서
다른식품보다 알게모르게 더많이 섭취하게되는이유가 이 때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해결책이라고한다면 이런 탄수화물보다는 자연적인 탄수화물 통곡밀이나 생과일 채소등의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해주는것이좋으며 이런음식은 가공식품보다 적정량만먹는것이 더쉽다고 볼수있습니다


▲ 다이어트약

다이어트란 정말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쉽지않다는것쯤은 알고계실거란생각이듭니다
그렇기때문에 꾸준하게 실천하기는 힘들고 단기간에 효과를 얻기위해 시중에서판매되고있는
다이어트약에 관심을 보이고 계시는분들또한 많이 계실텐데 결론부터얘기하자면 별효과없으니
다이어트약은 될수있으면 복용하지않는게 상책입니다


지방감량을 할수있다는 다이어트약은 대부분 돈낭비라고 볼수있으며
부작용의대한 우려도 있을수있고 만약 지방감량에 조금 효과를 본것처럼 느낄수도있지만
사실 그효과는 극히 미비하다고 볼수있습니다


더욱이 체중을 조금 줄이는사람보다 많이 줄여야하는사람에게는 더더욱 의미가 없으며
이런 다이어트약들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들여오는경우가 많은데 검증되지않은 약물을 섭취하려다
되려 안좋은상황을 초래할수도 있기때문이지요


평생동안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기위한 유일한방법은
체계적인식습관과 운동뿐이라는것 꼭 기억하시길!!


▲ 몸무게는 줄었는데...

다이어트란 단지 몸무게만 줄이는것이아닌 자신의 체형을 건강하게만들고
신체사이즈를 줄이는것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평소에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체중계에 올라가보니 몸무게는 줄었지만
복부를 비롯해 신체사이즈가 줄어들지않았다면 거의대부분 식단만 조절하고
근력운동이나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하지않은경우라고 볼수있습니다


수많은 다이어트프로그램을 둘러보아도 식습관의 중요성이 큰비중을 차지하는건
맞는얘기지만 그만큼 움직이고 신체의 활발한 활동이 동반되어야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만들어갈수있으니 이제그만TV를 끄고 나가서 운동부터 해보는것은 어떨런지요??^^;;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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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2.06.24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저도 궁금했었던 부분이 잇네요!!
    잘 보구 갑니다..^^

  2. Favicon of https://yypbd.tistory.com BlogIcon 와이군 2012.06.25 0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심히 노력해서 앞자리 빨리 6 봐야겠네요 ^^
    잘 봤습니다~

  3. Favicon of https://saeng-gi.tistory.com BlogIcon 생기마루 2012.06.25 14: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운동후에 식사를 해도 되는 거군요 ㅋㅋㅋ
    전 근데 주로 늦은 밤에 운동해서 걍 물마시고 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