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다이어트전략3가지!


나도모르게 늘어나있는 뱃살과 작년까지만해도 몸에맞던 청바지가맞지않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시나요??

다이어트란 정말 살아가면서 내의지대로 컨트롤되지않는 유일한 몇가지라고해도 과언이 아닌듯 싶습니다

매번 결심을하고 실천에도 옮겨봤지만 별다른소득없이 요요현상을 겪고있진 않으신지 모르겠네요
필자인 저또한 독하게마음먹고 실행해봤지만 맛있는음식과 편한생활앞에서 무너지게되는건 어쩔수없는것같습니다^^;;

다이어트란 개인적으로 독하게마음먹고 실천에옮기면 성공할듯 보이긴해도 실상 실천하기가
매우 어렵기도하며 급작스럽게 뺀 살들은 결국 다시 회복되는 현상을 초래하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제는 좀더 체계적이고 평소습관을 개선해나가 누구나 성공할수있는 다이어트방법에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는 크게 3가지 단락으로구분해 설명해놓았으며 들어가기앞서 무엇보다
평소습관이 많은비중을 차지한다는것 꼭 명심하세요


① 평소 식습관


- 다이어트엔 역시 운동보다 먹는 식습관개선이 가장 시급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이부분에서 많은분들이 착각하시는게 먹는게 없으면 그만큼 살도 안찔거란생각에 무조건적으로
굶으시는분들이 꽤나될거란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지않을경우 요요현상을 겪을수있고 심한경우 거식증이나 기타 합병증까지도
얻을수있으니 무조건적으로 굶는건 바람직하지않습니다


▶ 식습관 개선방법!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루한끼는 같은음식으로
- 매일 한끼는 같은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식습관이 보다 자동화화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현대인같은경우에는 바쁜업무와 잦은야근으로인해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꽤나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밤늦게까지 야근을하더라도 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식사를 챙겨먹는습관이 중요한게 아침식사를 거르게되면
 
전날 밤10시를 기준으로 다음날 점심시간인 낮12시까지 무려 14시간동안이나 위가 비어있게 됩니다
배가 고픈상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므로 자연스럽게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량이 늘어나게 되는것이지요


※ 배고픔을 감지한 몸에서는 지방을 저장하게되므로 규칙적으로 식사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하기위해선 오전시간보다 오후시간에 식사량을 줄이면 도움이된다는것쯤은 누구라도 알고있을것같네요
더욱이 아침식사를 챙겨드실땐 일관성있게 같은음식을 섭취하는것도 꼭 잊지마시길!!

먹기전에 물을한두잔 마셔보라
- 음식을먹을땐 대부분 배가고픈상태거나 주위에 맛있는음식이있을때 많이 섭취하는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를하고있는상황이라면 먹는음식에 대해 절제해야되는상황이므로 맛있는음식앞에선 쉽게 무너지게되지요


▼ 눈앞에 맛있는음식을두고 심하게 고민하고계시다면 이렇게한번 해보세요

허기가 지기도하고 조금은 먹어도 괜찮을것같은상황이라면 먹기전 일단 물을한두잔 마셔보는게 좋습니다 
물을마셔보고 배가고프다는게 인지되었다면 어느정도 소량은 먹어도 상관없지만 단순히 갈증을 느낀상태라면
과감히 포기할줄 알아야합니다
즉 지금은 배가고프지않고 단지 눈앞에 유혹에 흔들리는상태라고볼수있으니 절제력이 필요한부분이기도 하지요


실수를 과감히 인정하자!
- 다이어트가 어렵다는건 누구라도 알고 있을겁니다 지속적으로 운동도 열심히했고 먹을것도 나름 절제했지만
주방에서 솔솔 풍겨오는 야식메뉴에 흔들려 폭풍흡입을했다면???
 
뭐....;;; 음식앞에서 흔들리는건 본능이라고볼수있으니 너무 좌절하는습관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흔히들 다이어트를하다 뜻대로되지않아 포기하게되는이유가 생각지도못한 변수에 많이들 무너지시는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실수를 깨닫는 그순간!! 빨리 제자리로 돌아와야합니다 다이어트를하기전의생각 또는
날씬해졌을때 얻을수있는자신감을 한번 떠올려보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② 일상속 패턴


- 다이어트를하기위해 열심히 헬스장도 다녀보고 먹을것도 줄이며 나름 계획을 세워서 움직여봤지만
정작 체중계에올라갔을때 별로줄지않는 몸무게를봤을때..... 이럴땐 대략 난감합니다


나름대로는 열심히했다고 자부하지만 도대체 뭐가 잘못되었는지 도통 알수가 없을땐 자신의 일상생활속 습관을
한번 되짚어보는게 중요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열심히 운동을해도 살이빠지지않아서 그원인을한번살펴보니 헬스장에갈때만 바짝운동을했고
어디를 돌아다니는것도 좋아하지않았으며 어디를 가더라도 습관적으로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습관...
즉 움직이는걸 별로좋아하지않았습니다 <- 결론은 이게가장큰원인이었던듯


여러분들도 저처럼 평소 안좋은습관들 혹시 갖고계시진 않나요??

▶ 해결방안이란?

간식조절
- 습관적으로 음식 또는 간식을 드시고 계시는분이라면 음식대신 손에 다른걸 쥐는습관을들여보는게 좋습니다
예를든다면 TV를볼땐 심심하기도하고 무언가 먹을것에대한 생각이 간절해지므로 평소좋아하는 취미를하나갖는것도
많은도움이 되지요 그것도 아니라면 차라리 컴퓨터게임이나 조이스틱이있는 오락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손에 게임기를 들고있으면 평소좋아하는 음식이 들려있을 확률이 조금더 낮아질거란생각이 드는군요


숙면취하기
- 개개인마다 하루에 정해져있는 수면시간이 있게마련입니다 하루에 몇시간정도 주무시고 계시나요??
다이어트를 하고계시다면 하루에 7~8시간정도의 수면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우리 뇌는 잠이부족한상태에서 화학물질을 자극하기위해 먹을것을 찾게되어있지요 화학물질을 재생하기 위해서
뇌는 숙면을 필요로하지만 잠이부족하게되면 단음식이 위축된 화학물질분비량을 자극하게되므로
결론적으로 초콜릿같은 단음식을 찾게되어있는것도 이때문이라고 볼수있습니다


2012/05/28 - 다이어트상식, 달콤한유혹 당분을 멀리해야하는 진짜이유는? <- 추천정보

③ 신체활동/ 효과적으로 운동하기!

매일30분씩 걷기
- 요즘엔 마음속으로 다이어트를 간절히원하고있지만 실상 움직이려하지않는사람들이 많은것같습니다
더욱이 자동차를 보유하고있는 사람들이 많아진만큼 잠깐 집앞에 담배를 사러갈때도 차를 몰고가는경우 또한 
많이봐왔습니다
운동을하기 이전에 가장먼저 걷는습관을들여보는게 기본적으로 중요한만큼 웬만한거리는 걸어다니며
상쾌한기분을 느껴보는게 좋을듯하네요


근력운동
- 다이어트엔 유산소운동보다 근력운동이 효과가좋은만큼 일주일에 2~3회정도는 근력운동을해주는게 좋습니다
20분씩 다리나 복부등특정 살이많이 쪄있는부분을 중점적으로 운동해주는습관을 들여보는게 중요하지요
또한 근력운동을 한후에는 가볍게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게 부상을당할 확률도 줄어들게되므로
운동하기전 워밍업만 중요시하게 여기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측정하기
- 신체중 다른부위보다 허리사이즈를 지속적으로 재며 자극을주는것도 좋습니다
남자같은 경우는 35인치, 여성은 32.5인치 이상이 나간다면 신체비율에 따라 경도 혹은 고도비만의
상태일수도있으니 제시한수치 밑으로 유지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허리사이즈를 재기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체중계를사두고 몸무게를 재는것도 좋은습관이라고 볼수있겠네요


이상으로 오늘은 다이어트를하기위해 일상속에서 가볍게 바꿀수있는 습관들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칫 모르고 지나칠수 있는부분이므로 나름대로 전략을세워 꼼꼼히 실천해본다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거란생각이들며 혹시 다이어트를 하려해도 매번 실패만 지속적으로 하고계시는 분을위해 
도움이될만한 사이트를 링크걸어둡니다


소개해드릴사이트는 현재 자신의 상태에 맞는 맞춤 체중감량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인 다이어트방법을 제시해주고있으며 이미 많은분들이 상담신청을 하고있는 사이트라고 볼수 있습니다


개인별 체질에 맞는 맞춤분석후 빠르고 건강한 다이어트정보를 제공하는 수면발효다이어트 :  [ 링크 ]
먹으면서 뺄수있는 체계적인 다이어트프로모션으로 나이트다이어트 전문가와 1:1 상담신청 : [ 링크 ]



Posted by 일상속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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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avicon of https://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2012.05.31 0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를 위한 좋은 정보 잘보고갑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Favicon of https://hansik07.tistory.com BlogIcon Hansik's Drink 2012.05.31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의 중요한 습관에 대해 잘 알아 갑니다~

  4. Favicon of http://landbank.tistory.com BlogIcon landbank 2012.05.31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덕분에 잘배우고 갑니다

  5. Favicon of http://areadi-music.tistory.com BlogIcon 아레아디 2012.05.31 1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뭐든 제대로 알아야 하는 법이죠!..ㅎㅎ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ㅎ

  6. Favicon of https://feeltone1.tistory.com BlogIcon 신선함! 2012.05.31 1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포스팅 너무 잘보고 갈께요~
    이상하게 예약발행이 진행이 안되어 있네요 ㅜㅜ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홧팅이랍니다..!!

  7. Favicon of https://system123.tistory.com BlogIcon 예또보 2012.05.31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정말 열심히 해야할 이유가 있죠
    잘배우고 갑니다

  8. Favicon of https://iwb8488.tistory.com BlogIcon 호호줌마 2012.05.31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은 꼭 먹어야겠군요
    여러가지 다이어트정보 잘 보고 갑니다

  9.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2.05.31 1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정말 어려워요 ㅜㅜ
    좋은 정보 잘 보구 갑니다..!!

  10. Favicon of https://korezn.tistory.com BlogIcon 코리즌 2012.05.31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소에 좋은 습관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1. Favicon of https://leeve.tistory.com BlogIcon 리브Oh 2012.05.31 1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중계 정말 필요할것 같아요
    요즘 막 먹었더니 몸이 많이 무거워져서요 ㅠㅠ

  12. Favicon of https://gadak.tistory.com BlogIcon 블로그이모저모 2012.05.31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잘할려면 습관부터 고쳐야겠네요 ^^
    날씨도 더워지는데 다이어트
    열심히해야할것 같아요 ㅎㅎ

  13. Favicon of https://happy-box.tistory.com BlogIcon 건강정보 2012.05.31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부터라도 먹기전에 물로 좀 배를 채워야겠는데요^^

  14. Favicon of https://www.walkview.co.kr BlogIcon 워크뷰 2012.05.31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천하기가 너무 힘이 들어서 못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15. Favicon of http://modumoamoa.tistory.com BlogIcon moamoa 2012.05.31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에 대한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16. Favicon of http://www.smpark.kr BlogIcon 풀칠아비 2012.05.31 13: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부터 하루 30분 걷기라도 도전해봐야겠네요. ^^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7. Favicon of http://beautyndiet.net BlogIcon 뷰티&다이어트 2012.05.31 14: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다이어트가 필요한데
    잘알둬야겠네요 ^^

  18. Favicon of https://guide119.tistory.com BlogIcon 금융가이드 2012.05.31 14: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이든 다이어트든 먹는게 반인거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상세한 설명 잘듣고 갑니다.

  19. Favicon of https://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2.05.31 1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가지중에 한가지라도 제대로 해야할텐데 말이지요.^^

  20. Favicon of https://ajatrend.tistory.com BlogIcon by아자 2012.05.31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초보분들에게..
    프로모션 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지요 ㅎㅎ

  21. Favicon of https://sideyugam.tistory.com BlogIcon 근사마 2012.05.31 2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밤 보내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