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가족나들이 중앙탑 다녀왔네요^^


충주 중앙탑공원 다녀오다!

저저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모처럼 나들이다녀와봤네요 ㅎ
처음엔 장소를 어디갈까 고민을 하던도중 그냥 집근처 가까운 
중앙탑으로가기로 합의를 보고 부랴부랴 다녀왔습니다


중학교때부터 소풍가는코스가 거의정해져있어 많이와본곳이기도하지만 
오래간만에갔다와보니 나름 재밌는구경거리도 많았고 모처럼 즐거운시간보내고온것같아
기분좋은 하루였던것같네요 ㅋ


장소 : 충청북도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11
사진출처 : 네이버 위성사진


차를몰고다니지않는 뚜벅이라 찻길은 잘모르겠고 네비게이션으로 위에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나오는것같더라구요 ㅎㅎ;;

참고로 여기 대중교통 충주시내버스가 다니기는 합니다만.....
그렇게 자주오는편은아닌것같아 방문하실경우엔 자가용으로오시는게 편리할듯합니다
안쪽에 주차장이 꽤나 넓게 되었어 주차하기엔 어려움이 없을듯보이는군요


입장하기앞서 주차장쪽에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이날이 주말이라그런지 사람이 꽤많더라구요

저희처럼 가족단위로 구경하러오신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중앙탑에 놀러왔으니 중앙탑부터 구경해보려는데 주위경치가 너무좋더라구요
우측으로는 남한강이 흐르고있어 가슴이 탁트이는기분이 들었습니다

저기 멀리 중앙탑이 보이는군요!

중앙탑에도착해 바로앞에서 사진을 찍어보려했으나
전체가 다잡히지않아 살짝 뒤에서 찍어봤습니다

중앙탑에대해 살짝 설명드리자면 현재 우리나라 국보 제6호로 지정되어 있기도하고 
중앙탑은 화강암 석재의 탑으로 통일신라시대 석탑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습니다.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의 중앙부에 위치한다고 하여 ‘중앙탑(中央塔)’이라고도 불리며.
 
충주 지역은 삼국시대부터 교통의 요지였던 곳으로
삼국은 모두 이 지역을 전진기지로 중시해왔다고하는군요


간략하게 구경을마치고 좀 걷기로했습니다
근데 어째 걷다보니 다리가아파서 좀쉬기로하고 돗자리를구입해
자리를잡으려고하니 명당자리는 이미 사람들이 다차지했군요 ㅇ_ㅇ;;;


할수없이 근처에있는 벤치에 앉아있기로했습니다
요건 벤치에 앉아서 한컷찍은건데 분수대처럼 물이뿜어져나오는곳에서
애들이 뛰어놀던게참 신나보이더라구요 ㅎ 시원해보이기도하고 여튼 보기좋았던 풍경입니다


자리를일어나 또 구경을해보니 앵??
민속촌에서만 볼수있을법한 초가집이하나 등장했습니다

궁금한마음에 한컷찍어봤지요
인위적으로 만들어놓은것같진않고 예전초가집을 보수한것같은느낌이 들더라구요 ㅎㅎ

내부도 좀 궁금했지만 굳게닫혀있어좀 아쉬웠다는 ㅠ

외곽으로조금 빠져보니 요런 구름다리같은게 나왔습니다
제가 서있는쪽은 중앙탑쪽이고 반대편쪽은 섬같은그런분위기가 풍기는군요^^
실상 건너가서 구경해보니 산책로였습니다 경치는 정말 좋더라구요 ㅋ


이리저리 구경하다보니 시간이 참 빨리도 지나갔던것 같습니다 ㅎ
가기전 중앙탑근처에 유명한 막국수와 치킨을 먹고 마무리를 지었지만 
요건 사진에 담지못해 너무아쉽네요 ㅠㅠ

사진찍는습관을좀 들여봐야할텐데 허구헌날 포토샵이나 주물럭거리고 있으니 이것참 -_-;;;
여튼 즐거운하루였던것같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