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과의전쟁 끊임없는 다이어트!!

평소식습관과 잘못된 행동패턴으로 지금 한껏부풀어있는 뱃살을 쳐다보고 계시는지요?
매번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악착같이 고칼로리음식을 멀리하려 노력을해보지만
마음처럼 되지않는경우가 허다한듯합니다

필자역시나 마찬가지로 자꾸만 살은쪄가고 어쩔수없이 조금이라도 살을좀 빼볼까하는생각에
운동도 열심히 해보았지만 운동을 한만큼 또 더챙겨먹게 되므로 쉽게 살을 빼기란 힘들다는것을 느꼈지요..


여차저차해서 살을 좀 빼긴했다만 역시나 살을빼는데에는 자신의 의지력과 평소 쉽게 지나칠수있는 잘못된습관들만
고쳐나가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수있으니 확실하게 알아보고 실천하는게 중요할듯합니다


대학교시절 너무나도 편한생활탓에 후덕해진 몸매를 날렵하게 바꿔보고자 한참 다이어트에 열을올리고
무조건 살을 빼려 노력했을때 제가 몇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실천해봤지만 정작 살빼는데 도움이 되지않는
몇가지사례를 소개해볼까합니다


※ 이렇게는 하지마시길.....!!

▲ 난 한달안에 10키로 아니 20키로 무조건 뺄거야!!


- 빨리빨리~~! 뭐든지빨리해야 직성이풀리고 성질급한사람 혹은 중요한자리 약속이 얼마남지않은상황에서 많이들 
하시는 다짐인듯 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정말 이렇게 정해놓은기간안에 살을 뺄수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아무런 정보없이 저처럼 무작정 목표만을세우신분들이라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정보하나없이 다이어트라함은 그저 만인이 생각하는 고정관념 " 안먹고 운동만열심히하면 금방 빠지겠지? " 라는
생각때문에 일단 기본적으로 밥을줄이거나 굶어버리는 사태가 일어나게되지요

하지만 사람몸이라는게 기본적으로 에너지원이 공급되어야하고 급작스럽게 영양공급이중단된다면 우리몸에서는
영양소를 소비하려는 패턴보다는 흡수해서 지속적으로 보관하는패턴으로 바뀌기때문에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있어 목표를 설정하는건 나쁜게아니지만 터무니없이 정말 한달안에 10키로를 뺄거야!!
하는생각보다는 장기적으로 계획을세우는게 유리합니다
사실... 단기간에 살을 빼는데 성공을 했을지언정 요요현상은 누구라도 찾아올수 있기때문에 이런상태에서
평소보다 살이 찔수있는위험성에 더크게 노출되므로 기간을 너무 짧게잡는건 바람직하지않다고 볼수있지요


▲ 여름도 다가오고 잠깐동안만 살을 빼볼까??

- 일시적인 효과 즉 노출의계절 여름이 다가오므로 잠깐동안만 살을 빼고싶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꽤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원래부터 체질적으로 살이 찌지않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다이어트란 한순간만 방심해도 금방찔수는 있지만
금방 빠지기는 힘들다는 아주 고약한 습성을 가지고있지요

필자의 개인적인생각으로는 다이어트란 평생하는것 같습니다

젊었을때는 그저 미용상 남들에게보여지는 시선들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 많이계실지 모르겠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각종 성인병과 건강상 보통체중보다는 비만인사람에게 위험성이 더크게 나타나므로 특정기간에
살을 빼야되겠다는생각은 버리는게 좋을것같네요


단기간 동안만 살을 뺀다는것보다는 일정기간이지나도 현재몸매를 꾸준히 유지할수 있는 습관이 필요할듯합니다
맘놓고 있다가 내년이맘때쯤에 또 다시 지금과 비슷한상상을 하기보단 평소에 관리를 잘해놓으면 좋을듯하네요

 


※ 그렇다면 좋은방법은 없을까??

▼ 식습관?!

- 칼로리가 높은음식이 다이어트에 안좋다는건 누구라도 알고있듯이 요즘에는 음식을하나사더라도 칼로리를 비교해보시는분들이 많이 늘어난것같습니다 허나 정작중요한건 평소에 무심코 먹어왔고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칼로리가 그리 높지않아보이는 음식들중에 의외로 고칼로리음식이 많이 존재합니다

예를 든다면 뭐 이런식이지요

▶ 옥수수강냉이(100g) : 300Kcal (밥한공기 200Kcal)
▶ 마른오징어(60g) : 217Kcal
▶ 비타민음료(100ml) : 90Kcal
▶ 견과류 호두 등 : 1개8g = 52Kcal

평소에 이렇게 전혀 살이 찔거같지않은음식에도 의외로 고칼로리 식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더욱 위험한건
인스턴트식품 라면이나 햄버거같은 정크푸드같은경우엔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가 거의없어서
몸속에 그대로 축적될가능성이 매우높아지게되지요

다이어트를하는데 식습관은 어찌보면 운동보다도 더욱 중요한부분을 차지하는만큼 
자신이 먹는음식에대해 꼭 칼로리 한번씩 체크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전문가 무료상담받으러가기

-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인터넷에서도 전문상담사와 1:1로 상담을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제시해줍니다
다이어트라는게 사람마다 각각체질이 다르듯 하는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현재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았을때 그효과는 더욱 크다고 볼수가 있겠지요

아래 소개해드릴사이트는 개인의 체질을 우선하는 전문가 상담사이트로서 현재도 상담신청이 많이들어오고있으며
이번기회에 다이어트를 꼭 해보고자한다면 자신에게맞는 방법을 찾아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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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일상속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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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sideyugam.tistory.com BlogIcon 근사마 2012.05.13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도 전문가와 상담 받아 보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잘보구 가요^^

  2. 2012.05.14 0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Favicon of https://www.walkview.co.kr BlogIcon 워크뷰 2012.05.14 0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래도 전문가의 상담이 있으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4. Favicon of http://ziondragon.tistory.com BlogIcon Z-D 2012.05.14 0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다이어트... 시작했습니다.^^ㅎ

  5.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2.05.14 0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식습관의 개선이 중요하겠군요

  6. Favicon of https://www.deok.me BlogIcon Deok.ME 2012.05.14 0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생하는 다이어트.. 역시 신중해야 겠지요 ^^

  7. Favicon of https://saeng-gi.tistory.com BlogIcon 생기마루 2012.05.15 1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강냉이 칼로리가 낮지 않단 건 알고 있었지만
    저렇게나 높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