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해결사 』

간단한 사진편집 포토웍스 사용하기


포토웍스 프로그램 활용하기


사진을 편집할땐 주로 포토샵을 이용해왔으나 처음사용하시는분들에겐
좀 어려울수있는부분이많아 오늘은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수있는 기능을
가지고있는 포토웍스에대해 소개해볼까합니다


용량도 아주착해서 3.5메가 정도밖에 하지않으며 설치도 쉽고
사용하기도 간단하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ㅋ


이프로그램 사용해보니 역시나 빨리빨리 처리할수있다는것과 여러장의 이미지를
동시에 편집해줄수있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사용법 바로 알아볼까요?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위해선 설치를 해줘야겠지요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수있지만 번거로우실거같아 올려놓습니다
다운받으세요^^





용량이 그리 크지않으니 금방 받으실듯 ㅎㅎ


설치를 해주시고 실행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간도 오래걸리지않고 금방 설치가 되실거에요


사용법

 


초기화면입니다

일단은 편집할 사진을 불러와줘야겠지요?
상단에보이는 파일추가버튼을눌러 사진을 불러와줍니다
좋은점은 여러장의 사진을 불러와서 한꺼번에 처리할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블로그에 사진올리실때 하나하나 포토샵으로 불러와 일일히 주소 및 필명을
적어주는 수고스러움을 조금 덜어줄수 있는듯 합니다


그림에서는 한장만 불러왔지만 여러장을 활용하는 걸 보여드리기위해
사진을 두장 불러와봤네요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수있는 방법 알려드릴텐데요
먼저 테두리를 지정해주는 옵션으로 여러가지 테두리종류가 존재합니다

전 4방향 그림자테두리 하단여백을 선택했습니다
하단에 여백을넣어서 필명과 주소를 적어보기 위해서지요



위화면과같은 순서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건 필명과 주소 두가지를 적어주셔야하니 화면에보이시는 text 1에는
필명을 적어주시고 바로옆에있는 text2란에는 자신의 웹주소를적어주시면 되겠네요


글씨체와 위치 그리고 색상도 바꿀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위화면처럼 해당란을 클릭해주시고 자신에게 맞는
글씨체와 크기를 조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색상은 바로옆에있으니 원하는 색깔로 바꿔주시구요^^

전부 설정을 해주셨다면 이제 미리보기를 눌러주세요!

 


화면과같이 텍스트가 나타났네요

마우스로 드래그해가며 위치를 바꿔주실수있고 크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상태에서 방향키 좌,우를 클릭하면 같이불러온 다른사진도 동일한위치에
테두리와 텍스트가 위치해있으니 한꺼번에 많이 편집할수가 있겠지요 ㅎㅎ


마지막으로 새이름으로저장을 클릭!!

완성된사진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완성작이네요

디자인감각이 영~ 떨어지는편이라 너무 대충한티가 나는군요 ㅎㅎ
뭐 설명드리는데 의미를 뒀으니 대충 넘어가주시길! ㅋ


잘 활용한다면 이것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웍스 였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