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램 』/Excel

엑셀 정렬, 특수문자표


엑셀 데이터 정렬하기


오늘은 엑셀파일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정렬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역시나 간단하지만 의외로 잘모르시는부들이 많은것같네요

바로설명들어갑니다




텍스트


이해를 돕고자 표를하나 준비해봤습니다
간단하지만 보는것처럼 숫자나 텍스트가 뒤죽박죽 섞여있네요

원하는 데이터로 정렬해봅시다



상단메뉴 -> 정렬로 들어가줍니다


위와같은 창이하나 활성화될텐데요~
저기맨위에 첫째기준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텍스트정렬을 해보고자 제가 임의로만들어놓은 " 본사주소 " 를 선택해봤습니다
정렬순은 오름차순이구요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시게되면
ㄱ부터 정렬한다는 의미이고 내림차순을 선택해주면
이와 반대로 정렬이 되겠습니다



위화면처럼 정렬이되었다면 성공입니다

숫자


이번엔 숫자를 한번 정렬해볼텐데요~

실적칸을 한번 정렬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실적을 선택해주시고 내림차순으로 정렬을 해주시면 되요~

오름차순으로정렬하면 가장 적은수부터 정렬이 되
이점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림처럼 가장큰수부터
아랫쪽으로 정렬이 되어있는걸 보실수있습니다


엑셀 특수문자표


엑셀을 사용하시다보면 문득 특수문자를 사용해야할경우가있는데
저도 이건 유용하게 써먹고있지요 ㅎ


꼭 엑셀이 아니더라도
특정 문자입력후 -> 한자 키를 눌러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도 같이 올려놓을테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2011/11/20 - 엑셀 출력화면 설정 페이지 맞추기
2011/10/13 - 엑셀 간격, 서식복사 함수
2011/10/06 - 엑셀 서식 자동 콤마 및 텍스트형식.
2011/09/26 - [엑셀] 틀고정과 페이지 나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