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로그램 』/Potho Shop

포토샵 퍼즐배경 만들기


포토샵 필터를 활용한 퍼즐배경만들기!
 

우연치않게 길을지나가다가 공익광고 포스터를 봤는데 배경이 퍼즐모양으로되어있는걸
구경했던것 같네요~

사진을 준비하지못했으나 포스터가 굉장히 깔끔하게 들어가있는게 인상적이어서
오늘은 포토샵을 활용해 퍼즐배경모양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은 완성작이네요!



원래는 일반 사진이었지만 배경을 퍼즐식으로 바꿔주고 일부분을 쪼갠후에
텍스트를 입력해본 형식입니다


급하게만드느라 꼼꼼하게 작업하지못해좀 미숙한면이있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좋은작품이 나올수도 있겠네요 ㅎㅎ

사용법 바로 설명들어갑니다

어렵지않아요^^;;


1. 이미지/퍼즐필터 추가하기


작업하기에앞서 사진을 한장 준비해줍니다
저같은경우는 얼마전 종영한 해품달주연인 김수현씨 배경을 가져와봤네요 ㅎㅎ

아무사진이나 상관없으니 사진을 불러와주시고~



상단메뉴 -> 텍스터 -> 텍스처화 로 들어가줍니다
작업을하기전에 일단은 배경을 퍼즐모양으로 바꿔주어야겠지요?



필터창이 활성화 되실겁니다

바로 이창에서 퍼즐모양으로 바꿔줘야하는데 퍼즐모양텍스처가 이미 존재한다면 해당텍스처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지만 저같은경우는 퍼즐모양텍스처가 존재하지않는군요 

어쩔수없이 외부에서 따로 파일을 불러와 주었습니다



파일 올려놓을게요~ 저처럼 퍼즐텍스처가 없으신분들은 다운받으시고
저기 표시해둔부분을 클릭해서 방금다운받은 이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불러와줬다면 위화면처럼 배경이 바뀌어있을겁니다

이상태에서 비율을 조금 조절해주셔야하는데 비율은 퍼즐의 크기를 좌우하고
밑에있는 부조는 퍼즐간의 경계의 색깔농도를 의미합니다


직접해보시면 이해가 갈듯하네요 ㅎㅎ

여기서 알맞게 조절해주시길!!


※ 참고
- 필터창을 활성화시키기전 반드시 배경레이어를 선택해주시고 텍스처를 실행시켜주세요!!



2. 편집하기 텍스트입력


비율을 설정해주시고 빠져나오면 위화면처럼 배경이 퍼즐모양으로 바뀐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냥 이대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저같은경우는 일부분을 잘라서 텍스트를 입력해볼텐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라소툴L을 활용해 텍스트입력할부분을 잘라주었습니다

잘라주고난후에 CTRL + X 를 눌러주시면 영역이 사라집니다^^



영역을 잘라주었는데 어째 가장자리 접하는부분이 많이 어색하네요 ㅠㅠ
요부분은 지우개툴 단축키E를 활용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슥슥 지워줍니다

가장자리가 흐릿한 브러쉬툴을 이용하는게 팁이라면 팁이겠네요^^



원본사진과 작업한사진을 비교해보니 음.....어떤가요??? ㅇ_ㅇ;;

이상으로 포토샵 필터를 활용한 퍼즐배경 만들기였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