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앵그리버드 공략 게임하기!!


앵그리버드 게임
 

오늘은 제가 짬짬히 심심할때 즐겨하는 게임 앵그리버드에대해서 몇자 적어볼까합니다!

저도 그리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한판씩 한판씩 클리어 하다보니 어느샌가 저도모르게
거의 전편을 다 클리어한상태가 되어있더라구요 ㅇ_ㅇ;;;;


물론 게임할때는 다들 아시다시피 중독성이강해 집중해서 한결과 하고난후 엄청나게 뜨거워진
핸드폰과 충혈되어있는 눈
이좀 흠이라면 흠일수있지만 뭐 요즘은 그저 심심할때
간간히 즐기고있습니다 ㅋ


캐릭터도 귀엽고 그리 낮지만은 않은 난이도때문에 연령을 불문하고 더욱많은 사랑을 받고있는거
같네요 ㅎㅎ 제가 좀 놀랐던게 어느날 야근을 하려 회사직원들과 식사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는사이 다들 핸드폰만 쳐다보고있을때 옆에 앉아계신 부장님을 슬쩍보니 
바로 이 앵그리버드게임을 아주 재미나게 하고계신걸 목격했지요 ㅇ_ㅇ;;;


자꾸 못깨고 쩔쩔매고있는 부장님을 보며 옆에서 가르쳐드리고싶은충동이 자꾸일어났지만 웬지 자존심 건드리는것같아 결국에는 참고 넘어갔네요 ㅋㅋ 하여튼 요놈의 오지랖이란!!! ㅎ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 캐릭터특징 알아보


게임하기에앞서 특징과 이용방법만 잘알아놓으면 스테이지 클리어하는데있어
별 무리가 없을것으로보여 캐릭터 소개부터 해드려야될거같아 몇자적어봅니다!


참고로 이건 앵그리버드 시즌 버전 기준이네요


■ 빨간새



처음 앵그리버드를 시작했을때 가장먼저 사용하게되는 요 빨간새 캐릭터입니다
기본캐릭터라그런지 특별한 기능은없고 각도조절만잘해주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목표물에 맞았을때 파워도 그리 나쁜편은아니니 그냥 무난한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 노란새



노란새같은경우는 사용해본결과 파워가 그리 센편은 아니고 각도에따라서
일직선으로 발사할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주로 원거리나 직선상으로 공격할때 유용하게 쓰일수가 있지요~


■ 파란새



처음 앵그리버드를 했을때 위화면처럼 세발로 발사되는걸 어찌해야하는지몰라서
한참이나 고민했던것같네요 ㅋㅋㅋ

발사한후에 그저 한번더 터치해주면 된다는걸 나중에서야 알았다는 ㅎ

요 파란새같은경우에는 특이하게 세발로 나뉘어서 발사가 되며
파워가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얼음을 깰때만큼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다른 새들보다 얼음에서는 특히나 강한 성향을 보이더라구요 ^^


■ 하얀새



초반부보다는 약간 중반부로 진행되었을때 등장하는 캐릭터로써 한번더 터치했을때
바로 수직으로 강력한 알을 발사하고 도망갑니다 < 위화면 참고 >


요 하얀새를 잘이용하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최대한 벽쪽으로 보낸후에 알을 발사하고
위화면처럼 도망가는 원래 하얀새도 순간적으로 같이 공격을 하는 패턴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파워도 쎈편이고 이래저래 쓸모가 많은 캐릭터인듯!!


■ 녹색새



이거 처음 봤을땐 정말 쓸모없을거같은생각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그닥 파워가 쎈거같지도않고 다만 부메랑처럼 돌아오는거였는데 컨트롤하기가 마땅치가않아
애를먹었지만 한번두번 연습하다보니 꺾이는 각도가 대충 예상이 되더라구요 ㅋㅋ


고각보다는 약간저각으로 꺾어주는게 컨트롤하기가 수월하다고할수가 있겠습니다!


■ 까만새



앵그리버드하면서 개인적으로는 요까만새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사정거리가 그리 긴편은아니지만 돌도쉽게 깰수있는 파괴력과 클릭만하면
원하는곳에서 빵빵!! 터져주니 참 잘터졌을때 기분까지도 좋아지는 것같군요 ㅋㅋ


흡사 수류탄하고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커다란 빨간새



외관으로 봤을땐 그저 빨간새가 살이찐것처럼 부풀어오른형태지만
그 위력은 몇배나 더막강합니다

다른캐릭터들은 장애물에 부딪혔을때 웬만큼 부서지고 튕겨나가지만 요 큰빨간새는
튕겨나가는게 아니라 뚫고지나가는걸 목격하실수가 있지요 ㅎㅎ


흡사 불도저로 밀고나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 공략하기


하단부 집중공격!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잘 이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앵그리버드 게임 특성상
해치워야하는 돼지들이 높은곳에 올라가있는경우가 많이 존재합니다


위에있는 목표물을 겨냥하고선 위쪽으로만 백날 쏘아봤자 잔해물은 중력의 법칙상 아래쪽으로
쌓이게 되고 나중에는 아래쪽에남아있는 장애물속에 끼어있는 돼지 한마리때문에 클리어를
못하게되는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것이지요!


아래쪽 특히나 좀 약해보이는곳만 잘공략해도 새한마리로 한판을 깰수있는 판이
의외로 많을수있으니 아래쪽을 공략하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지형지물 적극 활용하기

게임을 하다보면 폭탄이나 돌멩이들이 등장하는 판을 종종 보실수가 있을텐데요

요런 물건들이 괜히 장식용으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적극 활용하라고
비치해두었을가능성이 매우큽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어떤판은 아예 폭탄을 터뜨리고나서 그 폭탄으로인해 날아가는 돌멩이로
공격하는 판도 존재하므로 요런 지형지물을 잘이용해야 클리어하기가 수월합니다





이상으로 앵그리버드 공략법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