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일상 리뷰

기업은행 영업시간 알아볼까요?


▣ 기업은행 영업시간 / 수수료, 이용가능시간 알아보기!


몇일전 기업은행에좀 들릴일이있어 시간대를 좀 알아봤네요

직장인이라 평일에는 거의 움직이질못해 주말에도 운영을하는지 알아보니 기업은행도
주5일제근무라서 평일에만 업무를 보고 주말에는 업무를 안하더군요 ㅠㅠ


이거 연차라도 써서 갔다와야하나 고심끝에 알아보니 다행히 점심시간에 직원분들이
교대로 식사를 하시며 영업을 하는걸 알게되었고 점심시간에맞춰서 은행업무를 보고왔습니다^^




※ 업무시간은 평일기준으로 9시~오후4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업무를 보지않습니다

그외 기타 궁금하신사항은 기업은행 고객사이트에 방문해서 알아보시면
좀더 편리하게 알아볼수 있어요^^

기업은행 고객센터 ☞ [ 바로가기 ]

문의전화 1566-2566


▲ 수수료 알아보기



기업은행 사이트를 들러보다가 수수료를좀 알아보면 도움이될것같아 캡쳐해봤네요
다른은행과 마찬가지로 타행CD기에서 이용할경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전에 요 수수료 몇백원을 무시하다가 만원단위가 깎이는바람에
출금을 못했던 기억이 있네요 ㅠ

금액은 꼭 확인하고 출금하시길!!


개인적으로 VIP고객이 아니라 약간(?)의 수수료를 부담해야하는군요
어느정도 거래를 하면 VIP가되는지 참 요것도 문득 궁금해집니다....;;


▲ 체크카드 이용가능시간



급여통장으로 활용과 동시에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거래하는 은행인지라
종종 체크카드를 활용할때가 많은것같네요~


허나 항상 이용하면서 알고는 있었지만 잊어버리고 있었던것!! 
역시나 이용가능시간이었습니다

밤 12시부터 12시30분까지는 은행 시스템점검기간이라 아무리 체크카드로 결제를 시도하거나
인출또한 되지가않아서 애먹었던기억이 있네요 ㅠ


이번에 고향에 내려가 자주만나지못하는 동생들을 한꺼번에 만나고 왔습니다

워낙 오래간만에 만나는것도 있었고 전부터 꼭 술한잔 사주고싶었던 동생들이었기에
" 오늘은 형이 쏠게!! 먹고싶은만큼 먹어!! " 라며 큰소리를 쳤고 다먹고난후에

이제 계산을 하려하는 그순간!!! 시간을보니 정확히 12시 10분이 채 되지않았던 시간이었지요


사실 현금을 잘 챙겨다니는습관이있었지만 그날은 좀 무리를했던탓인지
술값이 10만원정도가 나오게되어 현금이 조금 모잘라 어쩔수없이 카드를 내밀었고
예상대로 결제가 안됩니다 ㅇ_ㅇ;;;


은행업무시간때문에 불가피한상황이긴했지만 이런순간을 한번 겪어보니 
괜히 이거 돈안내려고 꼼수쓰는것처럼 보이는것같아 어쩔수없이 12시반까지
기다려야되는상황을 맞이하게 되어 참 동생들보기가 민망했던게 기억이나는군요 ㅠㅠ 
  


은행업무시간 12시넘어서 카드결제안되는거 다들잘알고계시리라고생각하지만
은근히 애매한시간때가 겹치는상황이 종종일어나는것 같습니다
 
점검시간을좀 바꿨으면 하는 바램도있지만 하루가 바뀌는날기준이니 딱히 뭐라고는 못하겠고
그냥 개인적으로 미리미리 준비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최신일거같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